기사 메일전송
2017 안산시 평생학습박람회 & 제7회 도서관 책문화 축제 성료 - 1만 5천여 명 참여… 체험부스, 인문학강연, 북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기사등록 2017-10-17 09:51:00
기사수정
    2017 안산시 평생학습박람회 & 제7회 도서관 책문화 축제
[시사인경제] ‘불어라 평생학숲 바람’, ‘광장에서 도서관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지난 14일 안산문화광장에서 개최된 ‘2017 안산시 평생학습박람회 & 제7회 도서관 책문화축제’가 1만 5천여 명의 기관 관계자 및 시민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4차혁명 체험존, 평생학습 동아리, 안산시도서관, 출판사와 서점, 프리마켓 등 130여개 관련 기관들의 체험부스가 운영됐고, 원종우 저자의 ‘4차산업혁명과 내 아이와의 관계’, 심용환 저자의 ‘책과 함께하는 우리역사 이야기’ 주제의 인문학강연, 김연수 작가와 서율밴드의 북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화창하고 전형적인 가을 날씨 속에서 펼쳐진 박람회는 가온어린이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됐으며, 이어 평생학습동아리 우쿨렐레 사랑팀의 공연과 아이피스쿠르의 멋진 팝핀댄스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평생학습 박람회 기획존으로 운영된 4차혁명 체험존은 샌드크래프트(SAND CRAFT), 3D펜, VR체험이 이뤄졌으며, 평생교육기관 부스에는 목공우드 샤프만들기, 여러나라 글쓰기체험 등 60여 개의 다양하고 독특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돼 아이들은 물론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한편, 자율방재단에서는 물소화기 체험 및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아이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심어주는 소중한 시간도 마련됐다.

행사장 내에는 평생학습을 상징하는 바람개비가 설치돼 가을바람과 함께 돌아가는 바람개비 모습을 인상 깊게 바라보는 시민들이 많았으며, 기념식에서는 안산시장을 비롯한 내빈 모두가 평생학습 동산에 바람개비를 꽂으며 평생학습 바람이 안산시민 모두에게 행복한 평생학습 바람이기를 희망하는 뜻을 담은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평생학습박람회와 도서관 책문화 축제가 함께 어우러져 한자리에 개최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오늘 행사에 참여한 시민 모두가 책도 읽고 평생학습도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안산시가 평생학습도시로 더욱더 거듭나고, 안산시민 모두가 배움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7971
  • 기사등록 2017-10-17 09:5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2.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3.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4. 오산드림봉사단,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미용 봉사’ 오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산드림봉사단(단장 최은정)이 오늘도 변함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산드림봉사단은 2023년에 결성되어 현재 40명의 단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단원들은 강사, 미용사, 기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미용 봉사.
  5. 조명산업 30년 외길, 우직한 장인의 길을 걷는 기업 — ㈜덕영라이트 화성시 양감면 송말길에 위치한 ㈜덕영라이트, 조명업계에서 30년을 묵묵히 걸어온 송기성 대표이사는 요즘처럼 힘든 시기는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직원들과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려는 그의 기업가 정신은, 단순한 경영을 넘어 ‘공존’을 실현하는 모습으로 비친다.덕영라이트는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