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리아트홀, 천재시인 백석 다룬 ‘연극 백석우화’ 공연 - 연출가 이윤택, 천재 시인의 불운한 시대 ‘비극적 삶과 예술혼 조명’
  • 기사등록 2017-09-25 10:47:00
기사수정
    백석우화
[시사인경제] 구리아트홀은 오는 30일 유채꽃 소극장에서 오후 3시, 7시 두 차례에 걸쳐 연극<백석우화-남 신의주 유동 박시봉 방>을 공연한다. 시인 백석은 교과서에 수록돼 우리에게 친숙한‘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뿐 아니라,‘남 신의주 박시봉 방’등 주옥같은 작품으로 잘 알려졌다.

본 공연은 우리말을 가장 아름답게 구사한 시인 백석, 인간 백기행의 행적을 찾아가는 연대기적 드라마로 북(北)에서는 쓰기를 금지당하고, 남(南)에서는 읽기를 거부당한 불운한 시대의 비극적 시인의 삶을 돌아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가 겸 연출가 이윤택이 작품의 극작과 연출, 젊은 국악인 이자람이 작창, 굵직한 연기를 선보여 온 배우 오동식이 시인 백석역을 맡아 문화예술계 주목을 끈 바 있다.

이번 연극은 대중과 평단에 두루 호평 받은‘이윤택의 수작’으로 2015년‘대한민국 연극대상’작품상 및 연기상, 한국연극 공연베스트7 선정, 2016년‘이데일리 문화대상’ 연극부문 최우수상‘제52회 동아연극상’신인연기상 등을 연이어 수상했다.

연극<백석우화-남 신의주 유동 박시봉 방>은‘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으로 구리아트홀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연희단거리패가 주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무엇보다 본 공연은 티켓가가 전석 1만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7402
  • 기사등록 2017-09-25 10:4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