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구리시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코스모스축제에서 건강을 주제로 한 ‘2017 시민건강체험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구리시보건소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구리시의사회, 구리시치과의사회, 구리시한의사회, 구리시약사회 등 4개 의약단체와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등 건강축제공동추진위원회인 관내 의료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건강증진을 위한 테마별 체험 및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먼저 건강 상담 테마별 부스에서는 치매, 스트레스 및 우울검사, 혈압혈당 검사, 금연상담 체지방측정 및 비만상담, 난청 및 척추관절 상담, 수화토 체질상담, 시력측정 등 전문적인 건강상담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어 건강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기초체력측정, 흡연예방체험, 구강체험, 미각테스트, 올바른 잇솔질 체험, 어린이 약국 조제체험 등이 펼쳐지며, 특별히 시민 발 관리 봉사단과 구리시청 힐링풋 봉사단의 발 관리 재능기부 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실명예방재단, 한국유방건강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건강관리협회 등 공공보건기관 및 민간단체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눈 건강 체험, 유방암 자가진단, 체성분 및 골밀도 검사, 스트레스 지수측정, 모세혈관 건강체크, 의료기기 전시 및 체험 등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건강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 의료보건 유관단체가 주관하는 이번 건강체험 한마당은 많은 시민들의 참여속에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지키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