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음식으로 정서발달 돕는 ‘푸드테라피’ 특강 인기 - 용인시, 취약계층 아동 10가구 대상 운영
  • 기사등록 2017-09-14 13:40:00
기사수정
    용인시청
[시사인경제] 용인시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드림스타트’ 사업 중 하나로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23일까지 10가구를 대상으로 ‘푸드테라피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푸드테라피는 ‘음식(food)’과 ‘치유(therapy)’의 합성어로 음식의 다양한 기능으로 건강을 회복하고 증진하는 자연치유법이다.

아이들이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친숙한 소재인 빵, 과일, 채소 등을 이용해 ‘우리가족’, ‘내 얼굴’‘내가 살고 싶은 집’,‘여름휴가’ 등의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만들도록 하고 속마음을 표현하도록 하고 있다.

식재료를 만져보고, 냄새 맡고, 맛보는 등 오감자극 활동을 하면서 심리 치유와 정서발달을 도모하고 가족간 화합과 소통을 통해 힐링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는 것이다.

시 관계자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좋아하고 있다”며 “부모와 가족 대상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용인시 드림스타트 사업은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가족대상 요리교실, 부모교육, 경력단절 여성 취업지원프로그램 등 양육자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6997
  • 기사등록 2017-09-14 13: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회장 김근용 의원)는 25일, 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AI 기반 행동 예측을 활용한 지역사회 연계 학교시설 복합화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에는 김근용 의원을 비롯해 윤성근 의원(안전행정위원회), 김선희 의원(교.
  2.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3.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