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한민국 국제 관광 박람회
[시사인경제] 이천시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이번 관광박람회에서 이천의 다양한 관광 인프라와 함께 임금님표이천쌀과 햇사레 복숭아, 이천쌀로 만든 비누와 이천인삼 가공품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 오는 9월과 10월에 각각 열리는 제21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와 제19회 이천쌀문화축제는 물론이고 시가 올해 처음 시도하는 이천 시티투어를 집중적으로 알리겠다는 각오다. 9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총 50회에 걸쳐 운행되는 테마형 이천 시티투어는 세계 각국의 도자기를 감상할 수 있고, 이천쌀로 갓 지은 쌀밥을 먹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잘 구성돼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천시 관광정책을 이끌어 오고 있는 조병돈 시장은 지난 10여 년 전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만들어 오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공예 단지로서 전혀 손색이 없는 이천도자 마을을 비롯해서 작년에 문을 연 서희테마파크가 본격 운영되면서 관광객들의 유치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여기에 돼지박물관과 공룡수목원 등 이색적인 관광 상품이 있는가 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의 취향에 따라 체험도 즐길 수 있는 체험 관광 프로그램을 100가지나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다 교통 여건도 획기적으로 좋아져 서울 등 수도권으로부터 접근성이 뛰어난 장점을 갖고 있다. 작년에 개통한 경강선을 이용해서 이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올 연말쯤 성남-장호원 자동차 전용도로도 개통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국제 관광박람회를 통해 이천의 다양한 관광 인프라와 프로그램을 적극 알려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유치에도 힘쓰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국내 최고의 쌀로 지은 이천 쌀밥을 즐기면서 도자기 체험과 짚풀공예, 전통 장류 만들기 등을 체험하면서 1박 2일 숙박도 가능한 체류형 숙박 관광자원을 최대한 홍보할 생각이다.

조병돈 시장은 “다양한 관광자원과 프로그램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널리 알려 많은 사람들이 이천시를 찾아올 수 있도록 홍보하는 관광 마케팅 활동이 주목받는 시대가 됐다.”면서, “이번 국제 관광 박람회는 물론이고 다양한 홍보 시장에 진출해서 이천의 관광 인프라와 장점을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6047
  • 기사등록 2017-08-23 13:2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2.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5. 오산드림봉사단,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미용 봉사’ 오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산드림봉사단(단장 최은정)이 오늘도 변함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산드림봉사단은 2023년에 결성되어 현재 40명의 단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단원들은 강사, 미용사, 기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미용 봉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