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공항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제주항공 울산 신규 취항, 울산∼김포, 울산∼제주 운항
  • 기사등록 2017-08-17 08:31:00
기사수정
    울산광역시
[시사인경제] 울산시와 ㈜제주항공, 한국공항공사가 17일 오전 11시 30분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공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서에 따르면 울산시는 ㈜제주항공이 울산지역에 운항하는데 필요한 행정·재정 지원에 협조한다.

㈜제주항공은 울산공항을 취항하는 항공노선 개설과 타 지역과 연계하는 신규노선 개발에 노력한다.

한국공항공사는 ㈜제주항공이 울산공항 신규 취항과 관련해 공항시설 사용 편의제공 등 행정·재정지원에 대해 협조한다.

그리고 3개 기관은 기타 지역발전 및 울산공항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울산시는 이번 협약으로 울산의 부족한 하늘길 교통수단을 더 확대하고 울산공항을 활성화하는 발판이 마련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현재 울산공항에 취항 중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에 이어 세 번째로 제주항공이 취항하게 되며, LCC항공사(저비용항공사)로는 제주항공이 처음이다.

현재 울산공항을 운항하는 항공노선은 울산 ∼ 김포노선이 일 14회, 울산∼제주 노선이 주 4회 운항 중이다.

오는 10월 18일부터 28일까지 11일간 ㈜제주항공이 매일 울산∼김포, 울산∼제주를 매일 2회씩 왕복해 일일 8편 11일간 사전취항 운항하게 된다.

또한, 2017년 하반기 제주항공 신규 항공기 도입 이후 사전 취항과 연계해 정기 취항 시기도 결정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5795
  • 기사등록 2017-08-17 08:3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블랙울프 커피숍, 감성적인 공간에서 깊은 맛의 커피를 만나다 블랙울프 커피숍은 2018년 화성시 지산2길에서 첫 문을 열었으며, 그 독특한 커피와 감성적인 분위기로 주목받고 있는 커피숍이다. 지금은 오산대역점, 광교역점 등 여러 체인점을 운영하며 빠르게 확장 중에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커피, 수제 맥주,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블랙울프는 커피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전국..
  2.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촛불의 밤’ 성황리 개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의 전통 행사인 ‘촛불의 밤’이 지난 13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19대 정운규 회장의 이임과 제20대 문경옥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크리스토퍼 정신을 재조명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이날 행사에는 정문규 회장과 문경옥 신임 회장을 비롯하여 총동문회 회장...
  3. 자율선택급식 2주년, 새로운 학교급식 비전 제시 경기도교육청은 자율선택급식 도입 2주년을 맞아 17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평가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새로운 학교급식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주관하는 ‘2024년 자율선택급식 열린 정책 토론회’가 17일 경기..
  4. 평택시, 폭설피해 소상공인 223개소에 재난지원금 선지급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폭설로 피해를 입은 관내 소상공인 223개소에 지난 17일 재난지원금을 예비비로 긴급 선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1월 발생한 대설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지원금은 예비비를 긴급하게 편성해 마련됐다. 재난지원금은 223개소의 피해 사업장(소상공인)에 300..
  5. 오산도시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민관합동훈련 성료" 오산도시공사(사장 김정수)가 18일 오후 2시 오산운암공영주차장 3층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민관합동 훈련을 통해 전기차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훈련을 실전같이, 실전을 훈련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헤스티아의 화재확산방지포와 (주)엔에프방재의 리튬소화기를 활용한 실전형 훈련으로 시민 안전 강화에 나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