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우리아이 건강지킴이 동병하치
[시사인경제] 남양주시 드림스타트는 보건복지부 산하 드림스타트 중앙사업지원단(서울용산구 소재) 및 함소아한의원(본원:서울)의 협약에 의해 매년 삼복첩(한약성분이 함유된 고약) 및 생맥차(한방약재로 만든 음료)를 무료로 후원받아 여름철에 ‘동병하치(冬病夏治)’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병하치(冬病夏治)’란 찬바람 부는 가을과 겨울에 발생하기 쉬운 감기, 비염, 천식 등을 여름에 다스려 예방하는 한방 건강관리 요법이다. 가장 더운 삼복에 호흡기 및 양기와 관련된 혈자리에 10일 간격으로 총 세 번 삼복첩이라는 패치를 붙이고, 한방 여름음료인 생맥차를 통해 진액과 기력을 보충해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

이 프로그램은 면역력이 부족해 감기 등의 질환에 취약한 만3세∼6세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3곳의 지역 한의원인 이승진한의원(화도읍 마석우리), 연한의원(오남읍 오남리), 동의당한의원(금곡동)의 진료 무료후원을 통해 진행된다.

올해로 5년째를 맞는 동병하치 프로그램은 장염, 설사 등 배앓이가 잦은 아이부터 중이염, 축농증 등 감기 합병증이 심한 아이까지 두루 효과를 보고 있어 부모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특히 2년 연속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의 경우 예방효과가 더 뛰어나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한 부모는 “아이가 겨울만 되면 감기를 달고 지냈는데, 프로그램에 2년 연속으로 참여하면서 감기를 앓는 횟수가 눈에 띄게 줄었다”며 “아이가 건강해지는 것이 눈에 보이니 더 만족스럽다. 앞으로도 예방 중심의 건강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5498
  • 기사등록 2017-08-08 13:4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2.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5. 오산드림봉사단,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미용 봉사’ 오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산드림봉사단(단장 최은정)이 오늘도 변함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산드림봉사단은 2023년에 결성되어 현재 40명의 단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단원들은 강사, 미용사, 기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미용 봉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