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7 중앙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시사인경제] 수원시 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시민들을 맞는다고 전했다.

수원시중앙도서관은 오는 8월 1∼4일 초등학교 1·2학년 대상 독서논술 프로그램 ‘오감만족! 북아트와 함께하는 동화세상’을 진행한다. ‘똥벼락‘, ‘침대 밑에는 뭐가 있을까?‘ 등 초등 저학년 필독서를 하루에 한 권씩 읽고, 워크북을 이용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한다. 생각을 논리적으로 정리해 글을 쓰는 시간도 있다. 매일 아침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8월 8∼11일에는 초등학교 1·2학년, 4·5학년을 대상으로 특강이 열린다. ‘팔달산 숲 체험’(초등학교 1·2학년)은 아침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나무야 놀자’, ‘곤충 이야기’ 등 매일 다른 주제로 팔달산 숲을 체험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이다. ‘신문에서 역사 숨은그림찾기’(초등학교 4·5학년)는 신문 기사에 등장하는 역사유물과 인물에 대해 알아보고, ‘나의 역사’를 주제로 나만의 신문을 완성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문의는 수원시중앙도서관(031-228-4781 http://www.suwonlib.go.kr/ct)으로 하면 된다.

수원시 권선구 4개 도서관(호매실·서수원·버드내·한림도서관)은 오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어린이자료실과 영유아자료실(아기둥지방) 운영시간을 3시간 연장해 저녁 9시까지 운영한다.

열대야 속에 야간에도 시원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어린이자료실에서 돗자리를 펼쳐놓고 원하는 책을 맘껏 읽을 수 있다. 영유아자료실을 이용할 때는 별도의 준비물이 필요 없다.

자료실에 설치된 텐트와 테이블 등 캠핑용 도구를 이용하며 휴가지에 온 듯한 분위기 속에 책을 읽을 수 있다. 연장 개방 기간 중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영화도 상영할 예정이다.

문의는 호매실도서관(031-228-4799 http://www.suwonlib.go.kr/hms)으로 하면 된다.

수원시 일월도서관은 오는 31일까지 어린이·성인용 도서를 주제별로 모은 도서 전시를 연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손톱 깨물기‘ 등 어린이 그림책 작가로 잘 알려진 김영진 작가의 작품과 ‘여름방학’을 주제로 여름에 할 수 있는 놀이나 체험을 다룬 책들을 전시한다.

종합자료실에서는 성인 대상 주제별 도서 전시가 열린다. 생태·환경을 주제로 한 ‘자연도감 콘서트’, 인권을 주제로 한 ‘사람 그리고 인권’ 전시가 열린다.

8월 1일부터 4일까지는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미술사(史)를 주제로 여름 독서교실을 진행한다. 고대미술·중세르네상스미술·인상주의미술·현대미술 등 시대별 미술사에 관한 책을 읽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문의는 일월도서관(031-228-3656·3657 http://www.suwonlib.go.kr/iw)으로 하면 된다.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은 오는 8월 31일까지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각각 3가지 주제의 도서 전시를 연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환경·생태 관련 도서를 전시하는 ‘지구를 지키는 우리는 독서특공대’ ▶방학 기간에 둘러볼 우리나라 명소 소개 도서를 모은 ‘방학에 가보는 전국 방방곡곡’ ▶5·6월 어린이자료실에서 대출 건수가 많은 인기도서를 전시하는 ‘어린이 인기도서 10’이 열린다.

제2자료실에서는 ▶여름휴가 동안 새로운 지식과 정신적 휴식을 주는 도서를 전시하는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수원화성에 관한 도서를 모은 ‘우리 고장의 자랑, 수원화성’ ▶5·6월 자료실에서 대출 건수가 많은 인기도서를 전시하는 ‘일반 인기도서 10’이 열린다.

문의는 광교홍재도서관(031-228-4801 http://www.suwonlib.go.kr/gh)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4605
  • 기사등록 2017-07-14 16: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회장 김근용 의원)는 25일, 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AI 기반 행동 예측을 활용한 지역사회 연계 학교시설 복합화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에는 김근용 의원을 비롯해 윤성근 의원(안전행정위원회), 김선희 의원(교.
  2.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3.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