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MBC TV 특강' 개최 - 오는 16일 청년공간 A-Cube에서 특강 전문강사 5명 릴레이 강연
  • 기사등록 2017-07-13 14:32:00
기사수정
    MBC TV 특강
[시사인경제] 안양시창조산업진흥원은 오는 16일 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 3층 청년공간 A-Cube에서 제7회 커밍데이 행사로 'MBC TV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커밍데이는 지역 내·외부의 강연이나 행사를 청년공간 에이큐브에 유치해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5명의 강사가 릴레이 강연을 펼친다.

리틀빅히어로로 유명한 前 인천남동경찰서 박용호 경위의 ‘방황하는 청소년들의 인생’, 강창희 전문가의 ‘100세 시대, 부모의 미래와 자녀의 미래’, 백현주 교수의 ‘호감의 기술’, 최미정 심리학 박사의 ‘본의 아니게 연애 공백기’, 그리고 최창호 사회심리학자의 ‘우리 아이 인성은 7세에 결정된다’ 등 다채로운 주제의 강의를 청년공간 에이큐브에서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청년공간 에이큐브에서는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개최되는 MBC TV 특강은 전문 강사분들의 다양한 강의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공간 에이큐브의 MBC TV 특강은 무료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나, 방송 프로그램임을 고려해 미취학아동과 저학년은 참가가 제한된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에서‘에이큐브’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수용 인원 내에서 행사 당일에 선착순으로 현장접수도 가능하며 총 5개의 강연에 전부 참석하거나 원하는 강연만 별도로 참석할 수도 있다. 다만, 녹화방송인만큼 현장상황에 따라 세부 강연 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도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양창조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aca.or.kr)를 참고하거나 A-cube팀(031-8045-6754∼5)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4575
  • 기사등록 2017-07-13 14:3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2.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5. 오산드림봉사단,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미용 봉사’ 오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산드림봉사단(단장 최은정)이 오늘도 변함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산드림봉사단은 2023년에 결성되어 현재 40명의 단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단원들은 강사, 미용사, 기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미용 봉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