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모바일헬스케어 열린교실로 더욱 탄탄히 - 지난 16일 ‘모바일헬스케어’ 열린교실 개최
  • 기사등록 2017-06-19 14:02:00
기사수정
    모바일헬스케어 열린교실
[시사인경제]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2017 보건복지부 주관 모바일헬스케어시범사업에 선정돼 100명의 대상자를 지난 5월 15일부터 관리중이다. 이와 연계해 1차 열린교실이 지난 16일 개최됐다고 밝혔다.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은 스마트폰을 통한 실시간 건강관리시스템으로 손목에 착용한 활동량계의 정보 전송을 바탕으로 건강, 영양, 운동 상담을 진행한다.

열린교실은 지난달부터 6월 한 달간의 시범사업동안 상담·질의 내용과 대상자 사용패턴을 분석하는 것으로 ▲앱(APP) 활용법 ▲건강정보 활용 팁 ▲나의 짠맛 알아보기, 영양표시 독해방법, 아침식사실천 다짐 등 영양교육 ▲중강도운동법, 일상생활 속 운동법 등 운동교육으로 이뤄졌다.

특히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모바일 소통법을 통해 실시간 댓글달기 이벤트, 홈 트레이닝 운동 등을 진행하며 새로운 정보를 즐거운 분위기로 이끌어 교육장을 후끈하게 했다.

한 대상자는 “애플리케이션을 깔아놓고 활용하지 못한 정보를 많이 알게 됐고 오늘 배운 영양표시 독해법은 마트에서 꼭 활용해 보겠다. 또한 홈트레이닝 운동으로 익힌 동작을 생활 속에서도 열심히 따라해 보겠다”고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 정보를 일상생활에서 실천함으로써 이상 수치였던 건강검사결과를 정상수치로 회복하도록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3420
  • 기사등록 2017-06-19 14:0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2.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5. 오산드림봉사단,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미용 봉사’ 오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산드림봉사단(단장 최은정)이 오늘도 변함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산드림봉사단은 2023년에 결성되어 현재 40명의 단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단원들은 강사, 미용사, 기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미용 봉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