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 AIIB 연차총회, 장관급 수석대표와 공공/민간부문 저명인사 대거 참석 - 6.16∼18일, 제주에서 개최되는 제2차 AIIB 연차총회
  • 기사등록 2017-06-12 15:04:00
기사수정
    기획재정부
[시사인경제]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열리는 ‘2017 AIIB 연차총회‘에 아시아·유럽의 AIIB 회원국 재무장관 등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요 신흥국 인프라 개발관련 부처의 장·차관, 민간기업 CEO, 국제기구, 학계의 저명인사들도 다수 참석해 아시아 인프라 개발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공공과 민간부문간 협력방안과 환경친화적인 지속가능한 인프라* 건설방안을 심도깊게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총회에는 77개 회원국중 의장국인 한국을 포함해 총 25개국 장관급 수석대표가 참석할 전망이다.

주요 장관급 수석대표로는, 샤오제 (Xiao Jie) 중국 재무장관, 2018 AIIB 연차총회 개최 예정국인 인도의 아룬 자이틀레이(Arun Jaitley) 재무장관, 이번 총회 부의장국이자 역내 대표국인 조지아의 Dimitry Kumsishvili 재무장관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Somdy Doaungdy 라오스 부총리 겸 재무장관, Sri Mulyani Indrawati 인도네시아 재무장관, McCormack Michael 호주 중소기업부 장관, Tayebnia Ali 이란 재무장관 등도 수석대표 자격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총회 첫날 열리는 “개도국 투자포럼”에는 아시아 국가들의 인프라 관련 부처 장·차관급이 연사로 초청돼 해당국의 인프라 개발정책, 주요 인프라 프로젝트 및 인프라 투자환경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총회기간중에는 인프라 개발과 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10여개 세미나가 개최돼 정부 고위급과 국제기구/기업/금융기관/학계의 저명인사들이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 내용과 프로그램별 패널 약력 등의 상세 정보는 연차총회 홈페이지에 소개돼 있다.

한편, AIIB 사무국은 이번 연차총회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참석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폰 앱(Application)을 개발해 지난 7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同앱을 통해 총회 참석자 명단 검색과 참석자간 채팅이 가능하며, 이밖에도 행사장 세부내역 및 공항과 호텔간 셔틀버스 일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同앱은 Play store(안드로이드) 혹은 App store(아이폰)에서 “AIIB”를 키워드로 검색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3202
  • 기사등록 2017-06-12 15:0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