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시, ‘숲속으로 떠나는 도심 속 가족 캠핑!’ 개최 - 서울대공원 캠핑장에서 열린 1박 2일 캠핑에 34가족 125명 참여
  • 기사등록 2017-06-12 13:43:00
기사수정
    도심 속 가족야영캠프 가족愛 발견
[시사인경제] 과천시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서울대공원 캠핑장에서 가족 행복을 위해 마련한 캠핑 프로그램 ‘도심 속 가족야영캠프-가족愛 발견’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과천시 관내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으로 구성된 청소년 34가족 125명이 참여했으며, 숲속 이미지트레킹과 가족 깃발 만들기 및 가족 신문 만들기 등의 화합 프로그램과 레크리에이션 등을 함께 하며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캠핑은 캠핑준비에 대한 번거로움을 최소한으로 줄여주는 동시에 참가자들이 가족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보내는 데 최대한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문원동에서 참여한 한 가족은 “막상 캠핑을 하고 싶어도 장비를 마련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주저했는데, 시에서 이런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어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가족들과 캠핑을 더 자주 함께 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 초등학생은 “집에서 10분 거리 밖에 안 되는 곳에서 숲 속 캠핑을 할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았어요. 아빠한테 앞으로 자주 오자고 얘기했어요.”라며 즐거워했다.

저녁 시간에 열린 가족 레크리에이션 자리를 찾은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도심 속 야영 활동은 그동안 캠핑은 멀리 가야 한다는 생각을 바꿔 가까운 곳에서 가볍게 자연과 함께하는 활동이 가능하다는 취지로 기획하게 됐다.”며 “도심에서 부담 없이 즐기는 캠핑을 확산 시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도심 속 가족야영캠프-가족愛 발견’을 앞으로도 매년 개최할 계획이며, 캠핑이 가능한 지역 내 장소를 지속적으로 발굴 또는 개발해 건강한 캠핑 문화 확산과 행복한 가족문화 확대에 더욱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3198
  • 기사등록 2017-06-12 13:4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