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의료법인 아가페의료재단 씨티병원과 공동으로 ‘2017 캄보디아로 떠나는 청소년해외자원봉사’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봉사단은 의왕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6월 17일까지 선착순으로 참가신청을 받아 10명 내외로 봉사단을 구성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1인당 80만원이다.
해외자원봉사단에 선발된 청소년들은 7월까지 사전 모임을 통해 해외봉사준비를 하고, 씨티병원 의료진들과 함께 8월 4일부터 8일까지 캄보디아 시엠립주 바탐방지역의 바탐방신학교와 노에라초등학교를 방문해 낙후시설 페인트칠, 의료봉사 보조활동, 문화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해외봉사후에는 별도 모임을 갖고 해외봉사에 대한 평가와 마무리를 할 예정이다.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해외자원봉사 전후 국내에서 이루어진 사전 및 사후 모임에 대해는 활동일수에 따라 봉사활동시간을 부여하나, 해외에서의 봉사활동시간은 제외된다.
박민재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글로벌리더십을 배우고 남을 돕는 법을 배움으로서 학생 개개인의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니, 학생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7년 청소년 해외자원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www.uw1318.or.kr)을 참조하거나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수련활동팀(031-346-8209)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