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2동 꿈을 키우는 작은도서관 “마을과 소통하는 골목 나눔장터” 개최
  • 기사등록 2017-05-08 10:44:00
기사수정
    사2동 꿈을 키우는 작은도서관 “마을과 소통하는 골목 나눔장터” 개최

[시사인경제] 안산시 사2동 꿈키(꿈을 키우는 작은 도서관)는 도서관 앞에서 “마을과 소통하는 골목 나눔장터”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재활용 나눔장터에는 많은 지역주민이 도서, 유아용 의류, 신발, 장난감, 보행기, 아동도서, 게임기, 학용품, 참고서, CD 음반, 기타 생활용품 등을 가지고 나와 다른 사람과 교환하거나 판매해 재활용을 생활속에서 실천하는 장터로 환경도 살리고 삶의 질도 높이는 자리가 되었다.

골목장터는 영화 5길 골목의 까페시모에서 나눔장터행사 시간동안 스무디를 50% 할인 해주고, 유성세탁소에서는 얼룩 무료 제거를, 소명교회에서 팝콘과 떡볶이와 어묵을 진행해 줬고,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미림유치원에서 천막대여, 자연유치원에서 현수막을 지원해 줬다.

도서관에서는 과월호 잡지 배포, 드립커피 판매, 매듭공예로 졸라맨 만들기, 매듭으로 만드는 세월호 리본 만들기, 부침개 등을 만들었고 도서관 자원활동가 모임인 도서관의 친구들이 함께 해 줬다.

이호중학교 청소년자원봉사자 20여명이 행사 부스에서 자원봉사를 진행했고, 꿈키 청소년자원활동가인 어린이청소년사서는 대출반납 자원활동을 지원해 줬고, 도서관기자단, 청소년UCC는 나눔장터 홍보를 위해 사진을 찍고 생생한 취재를 위해 노력했다.

한편, 이날 나눔장터 수익금은 연말 독거노인과 폐지 줍는 분들의 산타선물에 쓰일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1447
  • 기사등록 2017-05-08 10:4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블랙울프 커피숍, 감성적인 공간에서 깊은 맛의 커피를 만나다 블랙울프 커피숍은 2018년 화성시 지산2길에서 첫 문을 열었으며, 그 독특한 커피와 감성적인 분위기로 주목받고 있는 커피숍이다. 지금은 오산대역점, 광교역점 등 여러 체인점을 운영하며 빠르게 확장 중에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커피, 수제 맥주,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블랙울프는 커피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전국..
  2.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촛불의 밤’ 성황리 개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의 전통 행사인 ‘촛불의 밤’이 지난 13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19대 정운규 회장의 이임과 제20대 문경옥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크리스토퍼 정신을 재조명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이날 행사에는 정문규 회장과 문경옥 신임 회장을 비롯하여 총동문회 회장...
  3. 자율선택급식 2주년, 새로운 학교급식 비전 제시 경기도교육청은 자율선택급식 도입 2주년을 맞아 17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평가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새로운 학교급식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주관하는 ‘2024년 자율선택급식 열린 정책 토론회’가 17일 경기..
  4. 평택시, 폭설피해 소상공인 223개소에 재난지원금 선지급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폭설로 피해를 입은 관내 소상공인 223개소에 지난 17일 재난지원금을 예비비로 긴급 선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1월 발생한 대설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지원금은 예비비를 긴급하게 편성해 마련됐다. 재난지원금은 223개소의 피해 사업장(소상공인)에 300..
  5. 오산도시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민관합동훈련 성료" 오산도시공사(사장 김정수)가 18일 오후 2시 오산운암공영주차장 3층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민관합동 훈련을 통해 전기차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훈련을 실전같이, 실전을 훈련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헤스티아의 화재확산방지포와 (주)엔에프방재의 리튬소화기를 활용한 실전형 훈련으로 시민 안전 강화에 나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