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3개국 선거위원회 위원장 등 150여 명, ‘2017 서울국제선거포럼’참석 - 제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및 투 개표 전 과정 참관
  • 기사등록 2017-05-04 12:18:00
기사수정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시사인경제]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제도 및 민주주의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2017 서울국제선거포럼’을 오는 7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민주주의 및 선거지원을 위한 국제기구(IDEA), 국제선거제도재단(IFES), 미주기구(OAS), 아사아재단(TAF), 유럽연합(EU) 등 8개 선거관련 국제기구, 미얀마 필리핀 등 전환기 민주주의 국가의 선거위원회 위원장 등 43개국 150여 명이 참석한다.

중앙선관위 김용덕 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정세균 국회의장, 에릭 월시 주한 캐나다 대사, 김용희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 사무총장이 참석하여 축사할 예정이다.

포럼은 ▲정책선거의 활성화 방향 ▲정치적 표현의 자유 확대와 그 한계 ▲시민의 정치·선거참여와 민주주의를 주제로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한다.

한편,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 등 5개 국제기구 및 30개국 선거기관 관계자 등 69명으로 구성된 국제선거참관단은 5월 4일 먼저 한국을 방문 하여 제19대 대통령선거의 투·개표 과정을 참관한다.

참관단은 5일 사전투표, 6일 후보자들의 선거운동을 본 후, 세종문화회관에서 선거역사 특별전시회'선거, 대한민국을 만들다'를 관람한다.

8일 선거연수원(수원)에서 우리나라 투 개표시스템에 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모의투표 및 개표를 하며, 투표지분류기 등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선거일인 9일에는 투·개표 전 과정을 참관한다.중앙선관위는 세계 각국의 선거기관 및 국제기구와 국제교류협력의 활동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선거제도와 세계 민주주의 발전에 관한 국제회의를 개최하여 왔으며, 국제선거참관 프로그램은 2014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부터 실시하고 있다.

중앙선관위는 '서울국제선거포럼'을 선거 및 민주주의 분야 최대의 국제회의로 발전시켜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국제선거참관단 운영을 통하여 선진화된 선거관리기법을 세계 각국에 널리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1400
  • 기사등록 2017-05-04 12:1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회장 김근용 의원)는 25일, 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AI 기반 행동 예측을 활용한 지역사회 연계 학교시설 복합화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에는 김근용 의원을 비롯해 윤성근 의원(안전행정위원회), 김선희 의원(교.
  2.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3.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