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상곤 교육감, "아이들 밥상이 재정위기 극복의 첫 표적.. 안타깝다"
  • 기사등록 2013-08-22 15:05: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임성택 기자 =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은 “보편적 복지를 하기 위한 복지증세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김상곤 교육감은 최근의 친환경 무상급식 예산 논란과 관련하여, 22일 개인 페이스북에 생각을 남겼다.




우리 경기도는 친환경무상급식을 통한 먹거리 생태계가 이미 단단하게 뿌리박고 있다”며, “농민과 학교, 학부모와 학생, 그리고 저희 교육청과 경기도청, 31개 시군까지 종횡으로 얽혀 있다”고 밝힌 후, “요즘 박근혜 정부의 복지공약을 둘러싼 논란, 세금 논란 등을 보고 있자면, 참 답답한 측면이 있다”는 김 교육감은 “약속은 지켜져야 하고, 그 재원은 세금으로 마련할 수밖에 없다. 어떤 측면을 고려해도 증세는 불가피하다”며, “보편적 복지를 하기 위한 복지증세가 이뤄져야 한다”고 힘주었다. 




이어서 “에둘러 가기 힘든, 단언컨대, 우리 사회의 발전을 위해 피해갈 수 없는 과정”이라며, “많은 국민들이 이 문제를 이해하고 있다고 믿는다. 설령 반대하는 분들이 있다 하여도 설득해야 한다”면서 “충분함을 넘는, 또는 너무 많은 소득을 올리는 분들한테는 그에 합당한 세금을 걷고, 지난 정부가 취한 잘못된 감세는 재검토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박근혜 정부에 대해서는 “보편적 복지를 지향하는 공약을 정직하게 실현해야 한다”며, “십자가를 지는 각오로 복지 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증세를 단행하기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경기도청의 친환경무상급식 예산 삭감과 관련하여서는 “아이들 밥상을 재정위기 극복의 첫 표적으로 삼은 듯 하여 안타깝고 당혹스럽다”면서, “우리 지사님께서도 아이 밥상을 건드리는 것보다, 무엇이 문제인지 선후를 가려 사안의 본질을 직시하여야” 한다고 피력했다.




김 교육감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으로 경기교육이나 우리 사회의 현안에 대해 국민과 소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035
  • 기사등록 2013-08-22 15:0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2.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3.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화성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화성시 주택관리과가 주관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단지 내 범죄 및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현장 중심의 안전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2일 화성시 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및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