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텃밭작물과 실내원예식물 기초재배기술을 보급하기 위하여 오는 5월 17일 부터 7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도시농업체험교육관(계양구 다남동)에서 도시농업기초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시농업에 입문하는 초보자를 위한 기초교육으로 텃밭채소, 유실수, 잡곡 재배기초, 원예식물 형태와 구조, 번식실습, 병해충관리, 토양관리, 친환경농자재, 실내식물관리, 야생화, 디시가든 및 심지화분 등 이론과 실습 40시간으로 운영되며 교육인원은 25명이다.
교육신청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교육대상자 발표는 5월 2일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인천시민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새소식(http://agro.incheon.go.kr) 또는 전화(☎ 440-6939)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시농업은 건강증진 및 정서 순화에 효과적이며, 건전한 여가활동으로서 도시농업기초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도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에도 시민들의 수요와 기대에 부응하는 알찬 교육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