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지역 학교정수기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 - 인천보건환경연구원 새 학기 맞아 학생 건강 보호를 위해 수질검사 실시
  • 기사등록 2017-04-19 09:47:00
기사수정
    인천광역시

[시사인경제]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새 학기를 맞아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유치원 내 설치된 정수기에 대해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대부분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했다고 밝혔다.

학교정수기 수질검사는 먹는 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위생적인 공급을 통해 학생 및 유치원생의 건강 보호 및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서 ‘학생건강증진 기본방향(교육부)’에 따라 분기 또는 반기 1회 주기로 탁도와 총대장균군 2개 항목에 대해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올해 1분기에는 초·중·고교 및 유치원 60개소의 학교정수기 826건에 대해 수질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이 중 821건은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했지만, 5건이 수질기준을 초과하여 신속하게 필터교체, 소독, 청소 등 적절한 조치 후 재검사를 수행한 결과 모두 적합했다.

한편 보건환경연구원은 학교와 유치원의 경우 보건환경연구원운영조례에 따라 수질검사 수수료를 50% 감액하여 비용부담을 완화시켜주고 있으며, 소중하고 면역력이 낮은 아이들이 이용하는 만큼 빠르고 정확하게 시험결과를 통보하여 학생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성모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새 학기를 맞아 정수기 사용이 증가하는 만큼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학교 관리자의 지속적인 유지관리와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0091
  • 기사등록 2017-04-19 09:4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블랙울프 커피숍, 감성적인 공간에서 깊은 맛의 커피를 만나다 블랙울프 커피숍은 2018년 화성시 지산2길에서 첫 문을 열었으며, 그 독특한 커피와 감성적인 분위기로 주목받고 있는 커피숍이다. 지금은 오산대역점, 광교역점 등 여러 체인점을 운영하며 빠르게 확장 중에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커피, 수제 맥주,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블랙울프는 커피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전국..
  2.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촛불의 밤’ 성황리 개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의 전통 행사인 ‘촛불의 밤’이 지난 13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19대 정운규 회장의 이임과 제20대 문경옥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크리스토퍼 정신을 재조명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이날 행사에는 정문규 회장과 문경옥 신임 회장을 비롯하여 총동문회 회장...
  3. 자율선택급식 2주년, 새로운 학교급식 비전 제시 경기도교육청은 자율선택급식 도입 2주년을 맞아 17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평가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새로운 학교급식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주관하는 ‘2024년 자율선택급식 열린 정책 토론회’가 17일 경기..
  4. 평택시, 폭설피해 소상공인 223개소에 재난지원금 선지급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폭설로 피해를 입은 관내 소상공인 223개소에 지난 17일 재난지원금을 예비비로 긴급 선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1월 발생한 대설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지원금은 예비비를 긴급하게 편성해 마련됐다. 재난지원금은 223개소의 피해 사업장(소상공인)에 300..
  5. 오산도시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민관합동훈련 성료" 오산도시공사(사장 김정수)가 18일 오후 2시 오산운암공영주차장 3층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민관합동 훈련을 통해 전기차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훈련을 실전같이, 실전을 훈련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헤스티아의 화재확산방지포와 (주)엔에프방재의 리튬소화기를 활용한 실전형 훈련으로 시민 안전 강화에 나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