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인터넷신문협회, 2017 최우수기자상 및 우수기자상 수상자 선정 발표 - 4월 7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연회장)
  • 기사등록 2017-04-05 10:39:00
기사수정
    최우수전문의정상 부문에 선정된 국회 상임위 여성가족위원장 남인순 국회의원,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장 신상진 국회의원,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유성엽 국회의원, 법제사법위원장 권성동 국회의원, 그리고 최우수광역시정부문' 수상자 박원순 서울시장, 최우수도정부문 수상자 이낙연 전남도지사, 최우수시정부문 수상자 김성제 의왕시장(사진 왼쪽부터)

[시사인경제](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www.inkao.kr, www.inako.org, 이하 대신협)가 수여하는 '2017 최우수기자상 및 우수기자상' 수상자가 최종 선정 발표됐다.

대신협은 본 협회 회원사 소속 기자들을 대상으로 한 각 부문별 최우수기자상 수상자 9명과 우수상 수상자 6명을 최종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2017 최우수기자상'의 부문별 수상자는 정치부문 권혁중 글로벌뉴스통신 대표기자, 과학부문 조규남 로봇신문 대표기자, 경제부문 장영승 피디언 대표기자, 프로듀스부문 김정우 시선뉴스 이사, 기획취재보도부문 이산하 월드얀 편집부국장, 보건의료부문 정웅종 약사공론 취재팀장, 복지부문 김영달 한국요양신문 대표기자, 사회부문 김문교 CAM방송 대표기자, 문화예술부문 양승희 헤럴드 뉴스컬처 기자 등이 최종 선정됐다.

또한, '2017 우수기자상' 수상자에는 조재학 기술IN 편집국장, 차양근 PTB국민방송 편성국장, 심재민 시선뉴스 차장, 오해길 IBN한국방송 울산본부장, 유성열 토요신문 사진부장, 이슬기 헤럴드 뉴스컬처 기자 등 총 6명이 최종 선정됐다.

시상식은 신문의 날인 4월 7일(금)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연회장)에서 제3부에 진행된다.

본 협회 창립 2주년 기념식과 함께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는 제2부 '2017 최우수전문의정상 및 최우수시도정상' 시상식이 개최된다.

대한민국 국회 상임위원회 위원장 재임 중 전문 분야의 의정 활동에서 남다른 지도력을 발휘한 4명의 의원에게만 수여되는 '최우수전문의정상'에는 여성가족위원장 남인순 국회의원,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장 신상진 국회의원,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유성엽 국회의원, 법제사법위원장 권성동 국회의원 등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광역시정부문'에서는 박원순 서울시장, 최우수도정부문에서는 이낙연 전남도지사, 최우수시정부문에서는 김성제 의왕시장 등 부문별 각 1명씩 총3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본 상과 관련하여 대신협 이치수 회장(대회장 겸 심사위원장)은 "어느 부문이든지 본 상의 취지에 맞는 적합한 후보자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하고, 각 부문별로 후보자를 찾을 수 없을 땐 선정하지 않는다는 기본 원칙을 세우는 등 이번 수상자의 심사는 매우 공정하고 엄격한 기준에 따라 진행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신협은 인터넷신문.방송을 포함한 신문사와 방송사 등 대표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현재 120 여 언론사 대표들이 함께하고 있는 대신협은 미국, 알레스카, 필리핀, 뉴질랜드 해외 지회 4 곳과 전국 16개 광역시.도에 지회를 두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8664
  • 기사등록 2017-04-05 10:3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