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기획재정부는 27일부터 오는 4월 21일까지 제2기 청년 창업팀을 모집하고 4월말 공모전을 개최하여 협동조합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협동조합 창업 아이디어와 의지가 있는 청년이 단체의 절반이상을 구성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창업팀 선발은 협동조합 이해도, 사업 모델의 적정성, 지속 가능성 및 일자리 창출 역량 등을 심사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PT 대면심사를 거쳐 4.28일 최종 결정된다.
올해에는 2016년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전년대비 창업지원 규모를 2배로 확대, 24팀을 선발예정이며, 최종 선발이 되면 소정의 상금(최고 5백만원) 이외, 업종별 전문성을 갖는 협동조합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창업 全 과정을 지원하고, 우수 창업팀에게는 사업 자금 이외에 실제 사업화하고 안정화 할 수 있도록 협동조합간 협력방식으로 실질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기획재정부는 금년도 청년 협동조합 창업공모전은 청년의 열정과 전문화된 협동조합의 노하우가 결합되어 창업이후 생존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협동조합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관심있는 청년은 협동조합 홈페이지(www.coop.go.kr) 및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www.socialenterprise.or.kr)에 공지된 신청서류를 작성한 후 전자우편(coop-startup@ikosea.or.kr)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