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KBS

[시사인경제]〈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지난 21일 녹화를 마쳤다. 이번 녹화는 매 달 마지막 주에 찾아오는 [월간 유스케] 3월호, “The PIANO” 특집으로 진행됐다. “스케치북이 고품격 음악방송임을 증명해 보이겠다”는 MC 유희열의 당찬 포부와 함께 시작한 “The PIANO” 특집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대한민국 대표 피아니스트 3인, ‘피아노 3대천왕’의 무대로 꾸며졌다. 이들은 정통 음악회를 방불케하는 완벽한 무대를 선보여 보는 이들을 연신 감탄하게 만들었음은 물론 각자가 자신의 뮤즈로 뽑은 보컬리스트가 특별 출연하며 한층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첫 번째 무대를 장식한 피아니스트는 음악 요정 정재형이었다. 반도네온, 콰르텟 연주팀과 함께 자신의 연주곡인 ‘편린’에 이어 ‘Running’을 열창한 정재형은 예능에서의 유쾌한 이미지와는 180도 다른 음악인의 면모를 선보이며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정재형은 “전 세계 유일하게 음악과 요리를 접목시킬 수 있는 뮤지션“이라는 MC 유희열의 소개에 이어 이 날 녹화에서도 주꾸미, 미더덕, 꽃게 등을 피아노 선율로 표현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그동안 수많은 가수들과 작업해온 정재형은 자신의 음악적 뮤즈로 가수 주현미를 꼽았고, 곧이어 무대에 주현미가 등장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스케치북에 첫 출연한 주현미는 1985년 발표된 데뷔곡 ‘비 내리는 영동교’를 특별히 편곡해 스케치북만을 위한 무대를 선보였는데, 이에 정재형은 ”세대를 관통하는 목소리“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두 사람은 3년 전 정재형이 주현미를 위해 썼던 노래인 ‘한 걸음 한 걸음’을 피아노 특집에 맞춰 새롭게 편곡,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무대를 꾸며 큰 감동을 선사했다. 한편 이어진 무대에는 정재형의 또 한 명의 뮤즈, 정승환이 출연해 함께 ‘내 눈물 모아’를 관객과 함께 열창하며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이어 등장한 재즈 피아노계의 양대 산맥 김광민과 조윤성은 스티비 원더의 ‘Lately’로 무대를 열었는데, 화려한 연주에 이어 한 명씩 주고받는 배틀 연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1980년대 록밴드의 건반 멤버로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해 양희은, 들국화, 김동률, 김건모, 이문세, 이적, 성시경 등등 당대 최고의 가수들의 앨범에 피아노 연주를 하고 있는 김광민과 전 세계에서 단 7명만 뽑는 재즈 스쿨 ‘몽크 인스티튜트’의 아시아 최초 멤버로 선발된 조윤성은 “나보다 100만 배 잘 하는 연주자”, “한국의 피아노 레벨을 한 단계 올라서게 만든 뮤지션”이라며 서로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했다. 이어 두 사람은 재즈 피아노의 묘미인 즉흥 연주를 선보였는데, 동요 ‘학교 종이 땡땡땡’을 즉석에서 재즈로 편곡해 연주하는 한편 이상형의 여인을 만난 남성의 심정을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연주로 선보여 박수를 받았다.

김광민과 조윤성은 피아노에 가장 잘 어울리는 목소리를 가진 뮤지션이 누군지 묻는 질문에 MC 유희열의 질문에 피아노로 답했는데, 아름다운 선율에 이어 자이언티가 깜짝 등장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자이언티는 조윤성의 연주와 함께 대표곡 ‘양화대교’를 열창했는데, 김광민은 “‘양화대교’를 처음 들은 날, 하루 종일 이 노래만 들었다”며 그의 음악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세 사람은 김광민, 조윤성의 연주와 자이언티의 보컬이 어우러진 ‘알 수 없는 인생’을 선보이며 “The PIANO” 특집을 화려하게 마무리하기도 했다.

정재형, 김광민, 조윤성, 주현미, 자이언티, 정승환이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 월간 유스케 3월호 “The PIANO“ 특집은 오는 25일 토요일 밤 12시 KBS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7762
  • 기사등록 2017-03-23 16:5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회장 김근용 의원)는 25일, 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AI 기반 행동 예측을 활용한 지역사회 연계 학교시설 복합화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에는 김근용 의원을 비롯해 윤성근 의원(안전행정위원회), 김선희 의원(교.
  2.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3.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