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이번 2017년 인천광역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으로 선정된 시민과대안 연구소(이하 ‘시대연’)에서는 인천시 사회적경제 영역의 확대와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설립에 대한 설명회를 매달 격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설명회는 1월을 시작으로 매주 둘째, 넷째 목요일 14시에 매달 개최되며, 협동조합 설립인가 설명회는 둘째, 넷째 수요일마다 시대연이 주관이 되어 실시할 예정이다.
시대연은 1월에 사회적기업 인증 설명회를 진행 한 바 있으나, 인천시 소재 개인, 단체들의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과 정확한 정보 제공이 상시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판단되어 이와 같이 정기적인 설명회를 계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 인증설명회 내용에는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한 정의, 정책방향, 각 세부적인 인증요건과 주의사항, 재정지원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교육할 예정이다.
협동조합 설립인가 설명회 내용에는 협동조합의 이해, 협동조합의 역사, 협동조합 설립 9단계, 기재부 정책방향 등 전반적인 내용들을 교육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민과대안연구소 (☎ 032-715-5561)로 문의하면 되고, 매달 설명회 세부사항은 시민과대안연구소 사회적경제 홈페이지를(http://sesimin.co.kr/default/)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