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극과 극 매력 탐구, 하남 흑백 하우스 VS 방학동 컬러 하우스 - 시크한 분위기, 블랙앤 화이트, 하남 흑백 하우스와 개성강한 공간, 알록달록한 색감이 포인트, 방학동 컬러 하우스
  • 기사등록 2017-01-04 16:56:00
기사수정
    SBS

[시사인경제]이번 주 <좋은아침 하.우.스>에선 특집으로 '흑백 하우스 vs 컬러 하우스'편을 방송한다.

집 안 전체가 블랙엔 화이트로 꾸며졌다는 하남 흑백 하우스와, 부부가 좋아하는 다채로운 색으로 꾸며진 방학동 컬러 하우스를 만나볼 수 있다.

■ 첫 번째 하우스 <하남 흑백 하우스>

색깔의 기본인 블랙 앤 화이트만으로 이루어진 집을 MC들이 방문했다. 이 집은 주방과 거실은 물론, 현관부터 미디어룸까지 원색을 전부 없애고 흑백으로만 집을 꾸몄다고 해 눈길을 끌었다.

대리석 두 개를 이어붙인 식탁의 길이는 자그마치 5.6M에 달하는데, 덕분에 이곳에서 아내의 베이킹 수업도 이루어질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비밀의 공간도 존재한다. 밖에서 보면 수납장이지만 문을 열면 다용도실이 나타나는데, 시크한 집을 위해서는 색뿐만 아니라 수납에도 신경을 쓸 수밖에 없었다고. 이 공간이 있어서 자질구레한 물건들을 전부 숨겨 놓을 수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이 블라인드 좀 독특한 것 같아요. (MC)

타공 블라인드라고 하는데요. 이 공간에서는 침실이 보이고 침실에선 이쪽 공간이 보이질 않아요. (건축주)

타공 블라인드를 사용해서 안에선 밖이 보이지만, 밖에선 안이 보이지 않는 프라이빗한 공간을 연출해 냈다는 건축주, 마이너스 옵션으로 집을 구매해 부부의 생활에 딱 맞게 리모델링 했다는 하남 흑백 하우스를 만나보자.

■ 두 번째 하우스 <방학동 컬러 하우스>

2017년 미국 색채 연구소에서 선정했다는 컬러, 그리너리!

방학동 한 아파트에 이 그리너리 컬러로 포인트를 준 집이 있다고해서 MC들이 찾아갔다.

하우스 많이 돌아다녔지만, 청록색 옷장은 처음인 것 같아요. (MC)

저는 원색을 좋아해요. 남편도 밝은 분위기보다는 톤 다운된 아늑한 분위기를 좋아해서 조금 어두운 느낌의 드레스룸이 나오게 됐어요. (건축주)

천장에는 분홍빛 벽지를, 옷장은 청록색을 썼기 때문에 남는 벽 부분을 회색으로 중화시켜 줬다는 건축주. 그 덕분에 쇼룸에 온 것 같은 특별한 드레스룸이 탄생했는데 빈 콜라병에는 현금을 꽂아놓아 인테리어 소품처럼 활용했다고 한다.

원목 식탁 위로는 골드 색 펜던트를 놓아 포인트를 줬고, 알록달록한 향초도 배치했다. 또한, 소음방지를 위해 의자 다리마다 양말처럼 색색으로 감싸놓은 것도 눈에 띄었다.

반대편으로 컬러풀한 수납장들이 모양과 색깔이 각양각색으로 있는데요. 직접 리폼한 건가요? (MC)

기성제품인데요. 배치를 제가 원하는 대로 둬서 색다른 느낌으로 연출한 거예요. (건축주)

구하기 쉬운 기성제품으로도 크기와 배치만 고려하면 다양한 모양을 연출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평범하고 똑같은 집들에서 벗어나 부부만의 개성 강한 공간을 구성했다고 한다.

극과 극의 만남, 하남 흑백 하우스와 방학동 컬러 하우스의 매력을 목요일 오전 SBS '좋은 아침 - 하.우.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3540
  • 기사등록 2017-01-04 16:5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2.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5. 오산드림봉사단,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미용 봉사’ 오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산드림봉사단(단장 최은정)이 오늘도 변함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산드림봉사단은 2023년에 결성되어 현재 40명의 단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단원들은 강사, 미용사, 기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미용 봉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