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역내 금융안전망 강화 위한 협력 확대에 합의 - 『아세안+3 재무차관 및 중앙은행 부총재 회의』결과
  • 기사등록 2016-12-12 10:17:00
기사수정
    의사결정 프로세스

[시사인경제]기획재정부 송인창 국제경제관리관은 지난10일(토)부터 11일(일), 중국 귀양에서 개최된 『아세안+3(한·중·일) 재무차관 및 중앙은행 부총재 회의 (ASEAN+3 Finance and Central Bank Deputies’ Meeting)』와 사전행사로 개최된 『아세안+3 금융포럼』에 참석하여, 세계·역내 경제상황을 논의하고, 아세안+3 거시경제조사기구(AMRO) 역량 강화 및 치앙마이 이니셔티브 다자화(CMIM) 작동성 제고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참가자들은 세계경제가 오랜 기간 낮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미국의 금리 인상 가능성, 보호무역주의 심화 등이 하방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구조개혁을 통한 생산성 향상, 자유무역 확대, 역내 금융협력 강화 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송인창 국제경제관리관은 발표자로 참석하여 ①확장적 거시정책을 통한 경기 활성화, ②구조개혁을 통한 잠재성장률 제고, ③대내외 리스크 관리 등 한국의 정책대응 노력을 소개하고, 세계 및 역내 국가들의 동반성장을 위해 아세안+3, 주요 20개국(G20) 등을 통한 정책공조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아세안+3는 AMRO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방향과 중기 실행계획에 대해 합의했다.

아울러 AMRO 보고서의 대외 공표를 활성화해 국제기구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경쟁력과 투명성을 강화하기로 했다.

처음으로 IMF와 합동으로 실시한 CMIM 모의훈련 결과를 바탕으로 CMIM-IMF 간 정보공유 및 협의 절차 등을 마련하여 CMIM 작동성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내년에 본격 추진하게 될 CMIM 규정 정기점검과 관련하여 IMF와의 비연계비중 상향, IMF 비연계비중 발동절차 등을 CMIM 규정에 반영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역내 채권시장발전방안(ABMI)의 진행경과를 점검하고 역내 저축이 역내 투자로 환류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나가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1983
  • 기사등록 2016-12-12 10:1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