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민주통합당 신장용의원(수원 권선)이 「전국시민단체총연합」과 「독도수호국민연합」이 주최하고 「희망・사랑 나눔재단」에서 선정하는 “모범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어 우수 감사패를 받았다.




30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감사패 전달식에는 민주당 소속 신장용의원, 전병헌의원, 우원식의원 등과 새누리당 소속 김광림의원, 이철우의원, 홍문표의원 등 여・야 총 22명이 “모범 국회의원”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신장용의원은“모범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어 큰 영광이다. 늘 처음처럼 낮은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를 실천하는 생활정치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국민들로부터 존경받고 사랑받는 새로운 정치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모범 국회의원」은 '국회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출석율, 우수한 의정활동, 애국심이 투철하고 국민을 바르게 섬기는 자세, 동료 의원에게 존경과 모범, 비리・폭력 등 불미스런 일에 관여되지 않는 국회의원' 등을 기준으로 국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하는 정치인선정을 목표로 전 명지대 부총장을 역임한 조병윤 박사가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하는 등 각계인사 14명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한편, 신장용의원은 초선의원이지만 현재 민주당 원내부대표와 국토해양위원회 소속 의원으로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연말에는 270여 시민사회단체가가 참여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한 「2012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144
  • 기사등록 2013-01-30 23:0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