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용인시청 광장이 지난 22~23일 이틀간 온 가족이 참여하는 체험형 태교축제장으로 변신했다.

 

 

‘태교와 인성을 중시하는 사람중심 도시 용인’. 온 가족이 태교를 확산해 나가자는 의미에서 ‘용인패밀리페스티벌’로 명명한 이날 축제장에는 3만여 명의 시민이 다녀가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광장을 포함한 청사 주변 8천300㎡에 음식, 책, 음악, 육아 등과 관련된 행사가 태교와 연계해 진행됐고, 개막식에서는 태교축제를 알리는 의미에서 수지구보건소 임산부들의 합창과 임산부 부부 3쌍의 부부왈츠가 태교도시의 따뜻한 분위기를 북돋웠다.

 

빅마마로 알려진 요리연구가 이혜정 씨는 광장 메인무대에서 태교음식 시연회를 펼쳤다. 태아의 뼈 생성에 좋은 음식과 주부가 임신했을 때 손쉽게 스스로 조리해 먹을 수 있는 태교음식이 큰 인기를 모았다.

 

음식문화축제장 태교음식 부스에서는 영양사들이 임산부 대상으로 음식별 영양성분 등 음식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했다.

 

광장 조형물 옆에는 ‘느린 우체통’이 설치돼 뱃속 아기에게 보내는 편지쓰기 이벤트가 펼쳐졌다. 임산부와 가족들이 현장 테이블에 앉아 편지를 쓰면 우체국에서 보관했다가 1년 후에 아기에게 배달된다. 2일간 느린 우체통에는 400통의 편지가 쌓였다.

 

문화예술원 마루홀에서도 용인제일병원 최경준 원장과 맑은샘태교연구소 송금례 교수의 태교특강, 비커밍맘의 태교 뮤지컬 공연 등이 잇따라 열려 임산부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힐링타임을 제공했다. 

 

특히 6㎡ 규모의 100여 개 부스가 설치된 육아박람회는 임산부와 가족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한 젊은 부부는 “나들이도 할겸 아기 용품도 저렴하게 구입하려고 서울서 왔다”며 4개월 아기를 안고 2살된 딸의 유모차를 끌면서 육아박람회 ‘베이비페어’장을 둘러봤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의한 이벤트도 풍성했다. 백암순대 만들기 기네스 도전행사에는 500명의 남녀노소 시민들이 참여해 180m 길이의 순대를 만들었다.

 

정찬민 시장도 북페스티벌 체험부스를 찾아 어린이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주고 희망트리에 소원을 다는 등 행사장을 돌며 시민들을 격려하며 함께 축제를 즐겼다.

 

정 시장은 “태교와 인성을 중시하는 사람중심의 도시 용인에서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형 축제를 마련했다”며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태교문화를 확산해나가자”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0936
  • 기사등록 2016-10-25 09:3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2.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3.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화성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화성시 주택관리과가 주관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단지 내 범죄 및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현장 중심의 안전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2일 화성시 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및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