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뉴스】채의선 기자 =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임진강변 민간인 통제구역을 달리는 2014년 첫 번째 DMZ 자전거투어 행사를 3월 23일 13시 파주 임진각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DMZ 자전거투어는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주 일요일에 개최하며(4월.9월 2회 개최) 임진각에서 출발 통일대교-군내삼거리-초평도 일원 등 약 17.2km 구간을 왕복하는 구간으로 임진강변의 수려한 경관과 자연생태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행사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관할 군부대와 협의하여 기존 자전거 코스보다 약 2km 연장된 총 17.2km 구간을 준비하였으며 참가자용 물과 간식, 엽서쓰기, DMZ사진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였다.
참가방법은 3월 3일 ~ 14일(12일간) 경기도 DMZ 홈페이지(http:// dmz.gg.go.kr) 및 임진각 평화누리 홈페이지(http://peace.ggtour.or.kr) 에서 참가신청 할 수 있다.(참가비 10,000원, 장비 대여료 3,000원)
오후석 경기도청 균형발전국장은 “올해로 5년째를 맞는 DMZ 자전거투어는 임진강변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고 안보현장을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써 참가자 안전대책과 체험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참가자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