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 5개 산악회 연합 ‘안전·단합·봉사’ 이도희 기자 2025-09-03 10:17:07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산악회 ▲일심산악회 등 5개 산악회 회원들이 참여해 오산 산악인들의 우정과 단합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행사는 오전 8시 오산 제2근린공원(농구장)에서 집결을 시작으로 의거진행, 단위 산악회별 순차적 산행, 시상식과 총평, 점심 식사 및 경품 추첨 순으로 이어졌다. 산행 코스는 오산근린공원에서 출발해 마등산 입구,5봉,4봉,장수봉,정자를 거쳐 다시 근린공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김남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산악회의 슬로건은 ‘안전, 단합, 봉사’입니다. 오늘 산행이 단순한 등반을 넘어, 서로를 격려하고 우정을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라며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번 대회는 오산시 산악인들의 단합을 다지는 동시에, 자연을 사랑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건강한 산악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신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