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북부 의원들, "300인 이상 공공기관 경기 북부로 이전하라" 박영신 기자 2020-12-18 18:01:34

경기도북부 지역 도의원들이 경기도 대형공공기관의 경기 북부 이전을 촉구하고 나섰다. (사진=경기이뉴스 자료사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북부 지역 도의원들이 경기도 대형공공기관의 경기 북부 이전을 촉구하고 나섰다.

 

제10대 경기도의회 북부의원협의회는 18일 성명을 발표하고 “국가안보를 위해 특별한 희생을 감내해온 경기북부의 실질적인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300명 이상 근무하는 규모가 큰 공공기관의 이전이라는 보다 과감하고 실효성 있는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들은 “수도권이라는 이유로, 군사지역이라는 이유로 여러 가지 규제와 차별을 감수해온 경기북부 도민들의 실질적인 삶의 질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해당기관의 이전을 통해 지역 간 발전 격차 해소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기북부의 발전 효과는 경기북부에 그치지 않는다. 경기도,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국토균형발전과 미래 성장을 이끌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들 도의원들은 “이제는 보다 큰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거시적 관점에서 과감한 결단을 내려할 시점이다”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경기도에 “300명 이상 근무하는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을 포함한 경기도 공공기관을 추가로 경기북부로 이전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들은 ▲공공기관 이전을 계기로 경기북부 지역 기업 및 투자유치, 소상공인 진흥, 주택개발 발전을 이끌 수 있는 대책을 신속히 마련·시행할 것 ▲시군, 중앙정부, 국회 등과 협력해 경기북부 주민들의 삶의 질을 대폭 개선하고, 경기북부 평화시대에 대비한 성장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선제적인 조치를 취할 것 등을 요청했다. 

관련기사

최신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