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기자수첩] 근거 없는 파업은 밥그릇 싸움일 뿐이다 박영신 기자 2020-08-24 02:25:07


  1. 지난 14일 대한의사협회가 전국의사총파업궐기대회를 여의도공원에서 열었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2.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코로나19의 재확산 소식이 연일 뉴스를 달구고 있다. 그에 못지 않게 자주 들리는 소식이 바로 의사들의 파업 소식이다. 


23일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400명에 육박하고 중환자 병실이 부족한 등 대단히 엄중한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병실을 지켜야 할 의사들이 왜 병실을 뛰쳐나와 안그래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을 더 힘들게 하는지 알 수 없다.


지난 6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의료진 파업과 관련한 대국민담화문 발표를 통해 보건의료 연구인력과 지방의사 부족 등을 들어 의료인력 확대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의대 정원 확대로 늘어난 의사들은 이와 같은 곳에 배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앞으로 협의기구를 통해 이 문제를 협의해 나갈 것도 밝혔다.


또 민주노총 보건의료노조 또한 의료인력이 부족해 무자격자들의 불법의료행위가 늘고 있다며 의료인력을 확충할 것을 촉구했다.


그럼에도 의료 인력을 확대하는 것이 타당하지 않다면 왜 어떤 점이 타당하지 않은지 정확한 근거를 국민들에게 제시해야 할 것이다.


또 코로나19라는 비상사태에서 지난 7일(대한전공의협의회)과14일(대한의사협회)에 이어 21일부터 전공의들이 무기한파업에 돌입하고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의협 차원의 파업을 예고하는 이러한 행위들이 국민의 눈에는 '밥그릇 챙기기'로 밖에 보이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길 바란다.



관련기사

최신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