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시흥시장-경기도교육감, 정책 협력 간담회 개최 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시흥시 교육정책에 도교육감 화답 홍충선 기자 2020-03-12 15:22:04

임병택 시흥시장이 지난 11일 이재정 도교육감, 조은옥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교육 정책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시흥시 제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1일 임병택 시흥시장, 이재정 도교육감, 조은옥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교육 정책협력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는 2020년도 교육감-지자체장-교육장과의 순회간담회 자리로 시흥시에서 맨 먼저 시작된 자리였다. 


2019년 말 교육부 공모로 선정된‘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이하 미래교육지구)’를 통해 혁신교육을 심화하고, 지역교육을 살리는 경기교육의 핵심 정책을 담아가는 협력체계가 논의되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은 배곧, 정왕과 산현 등 초중고 통합 학교공간이 시민이 활용하는 생활SOC 공간으로도 연결되도록 준비 중이며, 그 외 다양한 권역에서 시흥의 미래를 열어갈 거북섬, 드론연구단지, 서울대병원 등이 전략적으로 펼쳐질 계획을 안내했다. 


그리고 올해 미래교육지구를 통해 경기교육의 선도적인 비전을 담아 시흥에서 지역전체를 교육 디자인할 수 있도록 정책적 협력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학제개편, 학교공간의 재구조화, 초·중통합학교 운영 등 경기 미래교육에 대한 비전과 방향을 이야기하며, 시흥은 그런 면에서 상당히 미래지향적인 기반과 가능성이 있어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화답했다. 


향후 시흥시는 경기도교육청과‘미래교육지구’안에서 다문화, 위기학생, 고교학점제, 자유학년제, 방과후돌봄 등 시급한 교육현안을 민ㆍ관ㆍ학 주체가 함께 모여 포럼을 열어갈 계획이다. 지역이 요구하는 방향에 맞춰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도 통합 교육 플랫폼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관련기사

최신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