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광일초등학교 통학로 차 없는 거리 조성 - 40년 만에 시민의 품으로 - 광일초등학교 부근 광명로 791번길 구간(연장 180m) 차 없는 거리 조성 - 학교 개교 이래 40년 만에 시민 품으로, 학생들 안전한 통행로 보장
  • 기사등록 2021-12-01 17:50:40
기사수정

광명시는 광일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광명로 791번길 구간(연장 180m)을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한다.

 

시는 1일 공사를 시작했으며 올해 말까지 5천만 원을 투입해 180m 구간(시립꿈나무 어린이집~우리공원)은 차량진입 금지시설(볼라드, 안내판)를 설치하고, 보행 방해시설(안전휀스)을 전면 철거하여 시민들에게 개방한다.

 

이와 동시에 나머지 60m 구간(광명6동 행정복지센터~꿈나무 어린이집)은 차도를 확장하여 통학차량의 회차 공간을 조성하여 통행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몇 년간 인근지역 학부모들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하여 ‘보행안전 편의증진기본계획 용역’을 거쳐 광명경찰서와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하여 본격 사업을 착수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기존 도로를 영구히 폐쇄하고,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하는 광명시 최초 시범사업이며, 또한 1982년 광일초등학교 개교 이래 40년 만에 시민의 품으로 돌려준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향후, 이 사업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보행환경 개선, 문화․휴식 공간 제공 등 사람중심의 걷고 싶은 도시 조성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차 없는 거리 조성으로 학생들이 마음 놓고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이 거리를 도심 속 아름다운 가로숲길로 조성하고 목감천과도 연계해 걷고 싶은 길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광일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광명로 791번길 구간(연장 180m)을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6867
  • 기사등록 2021-12-01 17:50: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윤용근 후보 “가압장 설치로 모든 현장에 지역난방 공급하겠다” 윤용근 국민의힘 중원구 국회의원 후보는 21일 오후 선거사무소에서 ‘성남시 원도심 지역난방 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현재 성남시 원도심에는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공급하는 열원이 부족하여, 재개발이나 재건축 사업 진행시 지역난방 공급이 어려울 수 있는 처지에 놓여 있다. 이러한 문제와 관련하여 10여 명의 재개...
  2. 강수현 양주시장, 학생 등하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현장 방문 강수현 양주시장이 22일 오전 관내 덕산초등학교 일원에서 2024년 신학기를 맞아 청소년들의 보행 안전 확보를 위해 열린 ‘교통안전 캠페인’ 현장을 방문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관내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사회단체 40여 명이 함께 학생들의 등교 시간 내 보행로 교통안전을 지도하는 등 안전한 통학환경 ..
  3. 김영진, 후보 등록 “수원의 변화 완성하겠다” 더불어민주당 김영진 국회의원(수원시병)이 22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등록을 마쳤다.이날 오전 팔달구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자등록 서류를 제출하고 등록을 마친 김 의원은 “오랜 세월 지역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수원시민과 함께 즐거움과 슬픔을 나누어본 사람만이 지역의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며, “지역의 발전...
  4. 위례~신사선 하남역 신설 철도기본계획에 추가 검토사업 선정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경기도가 위례 하남주민들의 염원인 위례~신사선 하남역 신설을 경기도 철도기본계획 추가검토 사업으로 선정한 것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시는 위례신사선 하남연장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등 상위계획 반영을 목표로 ‘위례신사선 하남연장 사전타당성..
  5. 경기도, 471억 투입…연천군 가로숲길 등 생활환경숲 181곳 조성 경기도가 `생활환경숲 조성 사업` 등 15개 도시숲 조성 사업을 통해 봄철 미세먼지 대응 총력에 나선다. 도는 올해 공원 및 숲 등 181개 사업지에 471억 원을 투입해 녹색 생활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181개 사업 내용은 ▲가로숲길 25개소 ▲쌈지공원 47개소 ▲학교숲 16개소 ▲도시숲길 정비 13개소 ▲도시숲 리모델링 16개소 등이다.올해 도시숲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