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사거리 먹자골목, 광명시 음식문화거리로 새 출발 - 13일 음식문화거리 지정식 개최, 상인회에 지정서 전달 - 코로나로 침체된 골목상권 활성화와 선진 음식문화 조성 기대
  • 기사등록 2021-10-14 15:14:09
기사수정

광명시는 13일 광명사거리 먹자골목을 ‘음식문화거리’로 지정했다.

 

광명시는 10월 1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음식문화거리 지정식을 열었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 상인회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광명시 음식문화거리 조성 관련 조례를 제정했다.

 

음식문화거리로 지정되려면 △상인회 등록 음식점 수 30개 이상 집단화 △자치기구 구성 운영 △음식문화거리 신청·사업비 자부담 등의 여부 △거리 환경 △음식문화거리 활성화 계획 적정성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광명사거리 먹자골목 상인회는 지난 8월 24일 음식문화거리 지정을 신청했으며,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번 음식문화거리로 지정됐다.

 

시는 1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과 상인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음식문화거리 지정식을 열고 지정서를 전달했다.

 

시는 오는 12월까지 음식문화거리임을 알리는 조형물을 광명사거리 먹자골목 입구에 설치할 예정이며 음식점 영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1천만 원의 물품도 지원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광명사거리 음식문화거리 지정을 시작으로 선진적인 음식문화거리 조성을 위해 상인회에서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지정식에 참석한 상인회장은 “음식문화거리 조성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거리가 활기를 띄고 골목경제가 살아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사거리 먹자골목에는 42개의 음식점이 현재 영업 중이며, 상인회가 중심이 되어 매출 증대를 위한 영업 환경개선에 나서는 등 골목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6660
  • 기사등록 2021-10-14 15:14: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제32회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자에 자격증 택배서비스 실시 경기도가 1일 발표된 제32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해 자격증을 집으로 발송하는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택배비만 지불하면 시·군·구청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합격자 발표일인 12월 1일부터 5일까지 닷새간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자..
  2. 수원 근·현대 산업사 볼 수 있는 ‘수원선경산업관’ 개관 옛 선경직물 공장 터(수원 권선구 평동)에 수원의 근·현대 산업 발전사를 볼 수 있는 전시문화공간 ‘수원선경산업관’이 문을 열었다. 12월 1일 개관한 수원선경산업관은 옛 선경직물 사무실로 사용했던 관리동·본관동을 재현한 건물을 전시관으로 조성한 것이다. 평동 제14호 문화공원에 있다.  지상 2층, 연면적 122.45㎡ ...
  3. 김포시, 솔터체육공원 다목적체육관 개관 김포시는 지난 30일 마산동 642-1번지 솔터체육공원 내 위치한 솔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솔터 다목적 체육관` 개관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시장, 시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탁구협회, 지역주민 등 약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추진 경과보고와 테이프 커팅식을 갖고 체육관 시설을 함.
  4. 광명시, 광일초등학교 통학로 차 없는 거리 조성 광명시는 광일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광명로 791번길 구간(연장 180m)을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한다.시는 1일 공사를 시작했으며 올해 말까지 5천만 원을 투입해 180m 구간(시립꿈나무 어린이집~우리공원)은 차량진입 금지시설(볼라드, 안내판)를 설치하고, 보행 방해시설(안전휀스)을 전면 철거하여 시민들에게 .
  5. 부천시, 삼정2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온라인 주민설명회 개최 부천시는 2022년 삼정2지구 지적재조사 실시계획을 수립하고, 12월 1일 온라인 영상을 통한 주민설명회를 실시한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고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 정책 사업으로, 시는 2022년 사업지구로 「삼정2지구」 삼정동 14-13번지 일원 231필지, 346,766㎡를 선정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