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민주당, 종전선언 촉구 "지속 가능 평화체제 만들어야" - 12일 `한반도 종전선언 체결 및 평화와 번영을 위한 결의대회` 개최 - 한반도 종전선언 결의안 국회 통과, 지방자치단체의 남북교류사업 활성화 등 요구
  • 기사등록 2021-10-12 17:58:54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한반도 종전선언 체결을 촉구했다.

 

`한반도 종전선언 체결 및 평화와 번영을 위한 결의대회`에서 오지혜, 유상호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 위원이 결의서를 낭독하고 있다.

이들은 12일 경기도의회 앞에서 `한반도 종전선언 체결 및 평화와 번영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종전선언 체결을 촉구하고, 남북관계 발전을 위해 경기도의회가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우리가 발 딛고 사는 한반도는 아직도 전쟁의 위협이 끝나지 않고 있다"며 "이제는 종전선언을 통해 불안한 평화를 끝내고, 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반도에 지속 가능한 평화체제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정부의 종전선언 체결 및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외교적인 노력, ▲한반도 종전선언 촉구 결의안 국회 통과,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우호적인 환경 조성 마련, ▲남북정상선언의 성실한 이행, ▲남북교류사업의 활발한 추진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노력 등을 촉구했다.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12일 `한반도 종전선언 체결 및 평화와 번영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문은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 위원인 유상호, 오지혜 의원이 함께 낭독했다.

 

장현국 의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유엔연설은 종전선언만이 한반도 비핵화와 완전한 평화를 이룰 수 있다는 절실한 호소였다"며 "오늘같이 한반도 평화를 위해서 모두 한 몸으로 나선다면 해묵은 대결을 끝내고 새로운 평화와 번영으로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6646
  • 기사등록 2021-10-12 17:58: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제32회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자에 자격증 택배서비스 실시 경기도가 1일 발표된 제32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해 자격증을 집으로 발송하는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택배비만 지불하면 시·군·구청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합격자 발표일인 12월 1일부터 5일까지 닷새간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자..
  2. 수원 근·현대 산업사 볼 수 있는 ‘수원선경산업관’ 개관 옛 선경직물 공장 터(수원 권선구 평동)에 수원의 근·현대 산업 발전사를 볼 수 있는 전시문화공간 ‘수원선경산업관’이 문을 열었다. 12월 1일 개관한 수원선경산업관은 옛 선경직물 사무실로 사용했던 관리동·본관동을 재현한 건물을 전시관으로 조성한 것이다. 평동 제14호 문화공원에 있다.  지상 2층, 연면적 122.45㎡ ...
  3. 김포시, 솔터체육공원 다목적체육관 개관 김포시는 지난 30일 마산동 642-1번지 솔터체육공원 내 위치한 솔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솔터 다목적 체육관` 개관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시장, 시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탁구협회, 지역주민 등 약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추진 경과보고와 테이프 커팅식을 갖고 체육관 시설을 함.
  4. 광명시, 광일초등학교 통학로 차 없는 거리 조성 광명시는 광일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광명로 791번길 구간(연장 180m)을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한다.시는 1일 공사를 시작했으며 올해 말까지 5천만 원을 투입해 180m 구간(시립꿈나무 어린이집~우리공원)은 차량진입 금지시설(볼라드, 안내판)를 설치하고, 보행 방해시설(안전휀스)을 전면 철거하여 시민들에게 .
  5. 부천시, 삼정2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온라인 주민설명회 개최 부천시는 2022년 삼정2지구 지적재조사 실시계획을 수립하고, 12월 1일 온라인 영상을 통한 주민설명회를 실시한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고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 정책 사업으로, 시는 2022년 사업지구로 「삼정2지구」 삼정동 14-13번지 일원 231필지, 346,766㎡를 선정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