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광명시는 코로나19로 소득이 줄었으나 정부의 지원금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위기 가구`를 대상으로 한시 생계비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원활한 지원금 지급을 위해 사회복지국장을 팀장으로 복지정책과 전 직원들로 구성된 T/F팀을 구성했다.

 

한시 생계지원 대상은 올해 3월 1일 기준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가구 가운데 2019~2020년 대비 올해 소득이 감소한 가구 중 가구소득이 기준중위 소득 75% 이하이면서 금융과 부채를 제외한 재산 기준이 중소도시 기준 3억 5천만 원 이하 가구가 해당된다.

 

단, 기초생활 생계급여 및 긴급복지 생계지원 대상자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버팀목플러스자금 등 올해 코로나19와 관련한 정부 4차 재난지원금을 받은 가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온라인과 현장 방문 모두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5월 10일∼28일 가구주가 복지로, 모바일로 가능하며, 방문 신청은 5월 17일부터 6월 4일까지 가구주나 가족, 대리인이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다.

 

한시생계지원금은 공적자료 조사과정을 거쳐 6월 중에 가구당 일괄적으로 50만 원을 지원하고 소규모 농가 경영지원 바우처 지급대상자의 경우에는 차액인 2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로 누리집과 보건복지상담센터, 광명시 민원콜센터 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한시 생계지원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한시생계지원에서 제외된 가구에 대해서 우리시의 특별한 안전망인 광명시 ·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3개 기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를 발굴·지원하는 광명핀셋지원을 추진하여 한시생계지원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시 생계지원 신청 포스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5757
  • 기사등록 2021-05-09 08:21: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생 2막에 가능성을 더합니다…광명시 인생플러스센터 문 열어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인생 2막에 접어드는 신중년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인생플러스센터가 16일 개막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시는 16일 오전 11시 철산동 지하공영주차장 앞 광장에서 광명시인생플러스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막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국회의원, 일자리 관련 기관 관계자와 시민 등 150...
  2. 경기도, 일반 시내버스 비접촉(태그리스) 요금 결제 서비스 개시 경기도가 오는 19일부터 용인시와 의정부시를 경유하는 시내버스 134개 노선 950여 대를 대상으로 버스 탑승 시 자동으로 요금이 결제되는 `비접촉(태그리스) 요금 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비접촉(태그리스) 버스 요금 결제 서비스`는 차량에 설치된 비콘(Beacon)과 이용객 스마트폰 간 블루투스 무선통신으로 승·하차 여부 등을 판별하는 ...
  3. 수원시‧중소기업 협력해 전국 최초로 기업 채용 때 봉사실적 적용 수원시와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지역 기업이 인력을 채용할 때 자원봉사 실적을 가점으로 주는 ‘일자리 나눔 친화기업 발굴·확산’에 나섰다. 사회공헌, 탄소중립 등 ESG 경영 실천 확산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수원시는 19일 오후 3시 30분 이재준 수원시장 집무실에서 중소기업 ㈜갭텍과 ‘ESG경영실천&mi...
  4. 성남시, `2024 채용박람회` 4월 26일 개최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오는 4월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성남시청 1층 누리홀에서 `2024 성남시 채용박람회`를 연다.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ICT ·전기·전자, 기계·건설·제조, 의료·화학, 식품·관광, 유통·서비스 등 5개 분야에서 70개 기업이 참여해 총 392명을 채용한다.채용관에서는 스타벅스, CJ씨푸드, 조.
  5. 수원시, 야간관광 `2024 만석거 새빛축제` 개최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4월 21일까지 장안구 만석공원에서 `2024 만석거 새빛축제`를 개최한다.2024 만석거 새빛축제는 세계 관계 시설물유산인 만석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야간관광을 활성화하는 행사다. 장안구 `만석거 새봄페스타`와 연계 기획해 반딧불이, 산책로 경관조명, 호수 음악분수·오로라 연출, 불꽃놀이, 호수 섬 특수조명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