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하는 동두천시·연천군에 14억원 지원
  • 기사등록 2020-11-19 10:40:34
기사수정

경기도가 상반기에 이어 2차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는 시·군에 특별조정교부금을 활용한 재정지원을 실시한다. (사진=경기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가 상반기에 이어 2차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는 시·군에 특별조정교부금을 활용한 재정지원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결정한 동두천시와 연천군은 총 14억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됐다. 

 

도는 지난 9월 28일, 소상공인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체 재난기본소득을 2차 지급하는 시·군에 인구 1인당 1만 원 상당의 재정지원을 시작한다는 내용을 시․군에 안내했다. 1차와 동일하게 전 주민에게 지역화폐 형태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는 모든 시․군이 지원 대상에 해당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앞서 지역화폐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려는 시․군에 상반기와 같이 특별조정교부금을 활용한 인구 1인당 1만 원의 재정지원을 하되, 인구가 많은 지자체에 혜택이 쏠리는 것을 방지하고자 소요예산의 20%로 한도를 정하는 것에 대해 시장․군수들의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이에 동두천시와 연천군이 전 주민에게 10만 원씩 2차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이들 2개 시․군에 대한 재정지원을 하게 되었으며, 지원규모는 각 시․군의 인구수로 미뤄볼 때 총 14억 원 상당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조정교부금은 시·군의 재정격차 해소와 균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도지사가 시·군에 지원하는 재원으로, 경기도는 상반기에도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과 연계, 자체 재난기본소득을 추가 지급한 29개 시․군에 대해 1,152억 원 상당의 재정지원을 한 바 있다. 

 

도 관계자는 “동두천시와 연천군에서는 2차 재난기본소득으로 138억 원이 골목상권 등에 풀리게 됐다”며 “경기도의 재정지원으로 더 많은 시군이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참여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지역경제를 살리는 불씨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607
  • 기사등록 2020-11-19 10:40: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양시, 28청춘창업소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 개최 일 청년창업의 요람인 덕양구 ‘28청춘창업소’에서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고양시)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고양시는 지난 28일 청년창업의 요람인 덕양구 ‘28청춘창업소’에서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메이커 스페이스(Maker space)’는 ...
  2. [포토뉴스] "품질 좋은 장애인 생산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대한민국 국회 경기도 장애인생산품 박람회'가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과 윤후덕 의원 등 경기도 국회의원 30명의 공동주최로 마련됐다.이날 박람회에는 부천시, 수원시,고양시 등 10개 시군의 17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이 참가해 화장지와 손소독제 등 각종 장애인생산품을 선보였.
  3. [포토뉴스] "경기도 사회주택에 함께 삽시다"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는 사회주택에 대한 국내외 사례를 공유하고, 사회주택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6일 노보텔 앰버서더 수원에서 ‘2020년 경기도 사회주택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 참석한 이재명 지사를 비롯해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 이헌욱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 사회주택ㆍ사...
  4. 라임펀드 사태 관련 증권사 첫 제재심, 아무런 결론 못 내 투자자들에게 대규모 손실을 가져온 라임자산운용의 펀드 환매중단 사태와 관련된 판매 증권사들을 대상으로 한 금융감독원의 제재심의위원회가 첫 회의에서 아무런 결론을 내지 못했다.금감원은 29일 오후 늦게 "제재심의위원회는 다수의 회사측 관계자들(법률대리인 포함)과 검사국의 진술·설명을 충분히 청취하면서 밤늦게까지 심...
  5. [포토뉴스] 진보당 경기도당, 초등학교 돌봄교실 지자체 이관 반대 1인 시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진보당 경기도당과 진보당 지역위원회는 초등학교 돌봄교실 지자체 이관을 반대하는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의 파업을 지지하며 6일 오전 경기도 소재 주요 초등학교 앞에서 1인 시위를 진행했다.현재 돌봄교실은 도교육청이 주관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이를 지자체로 이관하는 법개악 움직임이 벌어지고 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