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똑!똑!똑! 공정무역이 왔습니다”... 경기도, ‘공정무역의 날’ 행사 개최
  • 기사등록 2020-10-16 11:37:14
기사수정

경기도와 광명시가 세계 빈곤퇴치의 날(10월 17일)을 맞아 17일 오후 2시부터 광명극장과 광명평생학습관에서 공정무역을 알리고 관련 제품을 소개하기 위한 “똑!똑!똑! 공정무역” 행사를 연다. 공정무역행사 홍보 포스터 (자료=광명시) 

경기도와 광명시가 세계 빈곤퇴치의 날(10월 17일)을 맞아 17일 오후 2시부터 광명극장과 광명평생학습관에서 공정무역을 알리고 관련 제품을 소개하기 위한 “똑!똑!똑! 공정무역” 행사를 연다.


‘공정무역의 날’은 국가 간에 동등한 위치에서 이루어지는 무역인 공정무역을 널리 알리고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벌이는 날이다.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로 지정돼 있지만 도는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세계 빈곤퇴치의 날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박승원 광명시장, 원미정 경기도의회 의원, 공정무역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하는 이 날 행사에는 광명시를 공정무역도시로 인증하는 기념식과 경기도 공정무역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 공정무역 토크콘서트 등이 마련돼 있다.

 

이어 일상생활 속 공정무역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기 위해 브이로그(VLOG) 방식으로 만들어진 공정무역 쇼룸을 시청자들에게 선보인다.

 

행사는 광명시 공식 유튜브 채널 ‘광명시 광명씨’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돼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서남권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은 “지속적인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고용·판매가 위축되는 등 경제적 어려움으로 지역 농민과 노동자들이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이번 공정무역 행사가 서로를 돌보며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다시금 일깨우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344
  • 기사등록 2020-10-16 11:37: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토뉴스] 서울역 귀성 풍경...코로나19로 각별한 개인 방역 필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29일 오전 서울역에 귀성객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인 위생괴 방역에 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2. “경기도청에 추석 골목상권 살리는 슈퍼맨이 떴다!”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는 도민과 소통하기 위한 색다른 방안으로 도 청사 정문에 설치된 입간판을 활용해 창작 옥외 조형물 마당을 새롭게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평범한 간판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다소 딱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정책을 도민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홍보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는 데 의의가 있다. 도는 첫.
  3. [포토] 이재명 지사, "경기버스라운지,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 제공하길"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서울 사당역 4번출구 앞에 개소한 경기버스라운지에 방문해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버스라운지는 경기도가 사당역에서 경기도행 광역버스 승객들이 쾌적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조성한 승차대기 공간이다. 경기버스라운지에는는 버스 도착 현황, 날씨, 미...
  4. 이재명 지사, 경제살리기 핵심 열쇠로 '억강부약' 강조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8일 오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열린 ‘전국 소상공인단체 대표 간담회’에서 “지역 골목경제가 튼실하게 유지돼야 그 사회의 전체 경제가 지속적인 성장발전이 가능하다”며 우리경제 살리기의 핵심 열쇠로 ‘억강부약’을 제시했다. 이 지사는 이...
  5. [포토뉴스] 화성시, ‘논 산책 추수체험’ 진행...아이들, "벼와 친구가 됐어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누렇게 익은 논두렁 사이로 아이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졌다. 16일 화성시 매송면 야목리 생태 논 학습장에는 가을걷이 ‘논 산책 추수체험’을 나온 어린이들이 모였다.    당초 논에서 모심기부터 진행해온 논 산책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올해는 현장체험 대신 강사가 어린이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