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주택 세입자의 내 집 마련 기회! 광명하안2지구 공동주택사업 추진 - 광명하안2지구, 지역 주민 조속한 사업추진 요구, 2025년 준공 목표 속도 낸다
  • 기사등록 2020-10-13 13:52:24
기사수정

광명시는 관내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해 광명하안2지구 공공주택사업을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최대한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사진=광명시)

[경기인뉴스=홍충선 기자] 광명시는 관내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해 광명하안2지구 공공주택사업을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최대한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광명시는 최근 국가적·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수도권 주택난 가중에 따른 정부의 8.4 부동산 대책과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방안에 부응하여 민생의 최대 현안이 된 집값 안정과 서민주택 공급 과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를 시작으로 국토교통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1년 4월 공공주택지구 지정, 2022년 상반기 지구 계획을 수립해 2025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광명시는 하안2지구를 좋은 일자리와 주거가 조화된 자족도시, 자연과 사람이 공생하는 생태도시, 안전하고 맘 편한 스마트 도시로 특화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첨단기업 유치, 청년 창업지원센터, 창업지원주택 등을 통해 신혼부부 및 청년층 일자리와 연계한 첨단산업형 행복주택 건립도 함께 추진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그간 광명시에서 요구해 왔던 주변 교통난 해소, 첨단산업용지 확대 및 청년창업 지원방안, 지역주민 생계 및 보상대책 마련 등에 대한 적극적인 정책 지원을 국토부에 요청했다”고 말했다. 

 

또한 박 시장은 최근 시의회와 지역주민들이 마련한 자리에서 사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집값과 전·월세 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아 민생현안이 되어버린 광명의 주택난을 해소하여 성실히 저축해온 무주택 서민들의 내 집 마련의 꿈이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312
  • 기사등록 2020-10-13 13:52: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토뉴스] 서울역 귀성 풍경...코로나19로 각별한 개인 방역 필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29일 오전 서울역에 귀성객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인 위생괴 방역에 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2. “경기도청에 추석 골목상권 살리는 슈퍼맨이 떴다!”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는 도민과 소통하기 위한 색다른 방안으로 도 청사 정문에 설치된 입간판을 활용해 창작 옥외 조형물 마당을 새롭게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평범한 간판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다소 딱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정책을 도민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홍보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는 데 의의가 있다. 도는 첫.
  3. [포토] 이재명 지사, "경기버스라운지,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 제공하길"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서울 사당역 4번출구 앞에 개소한 경기버스라운지에 방문해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버스라운지는 경기도가 사당역에서 경기도행 광역버스 승객들이 쾌적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조성한 승차대기 공간이다. 경기버스라운지에는는 버스 도착 현황, 날씨, 미...
  4. [포토뉴스] 화성시, ‘논 산책 추수체험’ 진행...아이들, "벼와 친구가 됐어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누렇게 익은 논두렁 사이로 아이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졌다. 16일 화성시 매송면 야목리 생태 논 학습장에는 가을걷이 ‘논 산책 추수체험’을 나온 어린이들이 모였다.    당초 논에서 모심기부터 진행해온 논 산책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올해는 현장체험 대신 강사가 어린이집...
  5. 광명시‘2020년 보육교직원 비대면 맞춤형 교육’실시 광명시는 지난 10월6일 8일 양일에 걸쳐 관내 247개소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아동학대 예방교육·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영유아의 아동학대 사전예방 및 보육교직원의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에서 어린이집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