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 ‘식품안전의 날’ 기념 식품안전 중요성 알려 |
|
[시사인경제] 고양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는 제16회 식품안전의 날(5. 14.)을 맞이해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자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사를 다양하게 기획·추진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열린 ‘2017년 튼튼쑥쑥 어린이 박람회’에서 채소·과일 왕관 만들기, 뽀득뽀득 뷰박스 체험관 등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와 부모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지난 10일과 11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센터에 등록한 어린이급식소 70기관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어린이와 학부모 3,200여 명에게 식생활안전 뮤지컬 ‘동물친구들과 함께 하는 건강나라 대탐험’ 인형극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식품구성 자전거 룰렛 다트’ 게임을 함께 진행해 많은 참여와 재미를 통해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지난 11일에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 안전하게 식품을 섭취하는 어린이집 우수사례로 고양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코레일고양어린이집’이 선정돼 안전한 식품 섭취와 올바른 손 씻기에 대한 어린이교육 및 배식, 급식현장, 조리실 위생지도 등이 방영되기도 했다.
고양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우리 센터는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의 유치원, 어린이집 등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철저한 위생·안전관리 및 체계적인 영양관리를 전액 무료로 지원하는 기관으로 2014년에 설치됐다”며 “등록을 희망하는 유치원, 어린이집 등은 고양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031-963-7261)로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