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 ‘식품안전의 날’ 기념 식품안전 중요성 알려
  • 기사등록 2017-05-12 12:44:00
기사수정
    고양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 ‘식품안전의 날’ 기념 식품안전 중요성 알려

[시사인경제] 고양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는 제16회 식품안전의 날(5. 14.)을 맞이해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자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사를 다양하게 기획·추진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열린 ‘2017년 튼튼쑥쑥 어린이 박람회’에서 채소·과일 왕관 만들기, 뽀득뽀득 뷰박스 체험관 등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와 부모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지난 10일과 11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센터에 등록한 어린이급식소 70기관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어린이와 학부모 3,200여 명에게 식생활안전 뮤지컬 ‘동물친구들과 함께 하는 건강나라 대탐험’ 인형극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식품구성 자전거 룰렛 다트’ 게임을 함께 진행해 많은 참여와 재미를 통해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지난 11일에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 안전하게 식품을 섭취하는 어린이집 우수사례로 고양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코레일고양어린이집’이 선정돼 안전한 식품 섭취와 올바른 손 씻기에 대한 어린이교육 및 배식, 급식현장, 조리실 위생지도 등이 방영되기도 했다.

고양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우리 센터는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의 유치원, 어린이집 등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철저한 위생·안전관리 및 체계적인 영양관리를 전액 무료로 지원하는 기관으로 2014년에 설치됐다”며 “등록을 희망하는 유치원, 어린이집 등은 고양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031-963-7261)로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1680
  • 기사등록 2017-05-12 12:4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