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9일 오전 10시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김대중홀에서 2017년 경기꿈의학교 운영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설명회는 2017년에 진행하는 경기꿈의학교 운영을 위해 기초지방자치단체 담당공무원들과 교육청의 긴밀한 협조 체제를 만들기 위해 마련하였다.
경기도 31개 시·군 지방자치단체 교육협력담당 공무원들과 25개 교육지원청 꿈의학교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여 경기꿈의학교 사업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성남 LAMP 꿈의학교 안상국 교장, 광명 해오름 자전거 꿈의학교 김태중 교장, 시흥교육지원청 안선영 장학사가 꿈의학교 운영 사례 및 지자체 협력 사례 등에 대해 발표하였다.
또한,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꿈의학교담당 김경관 장학관은 2017년도 경기꿈의학교 양적·질적 성장을 위한 방안에 대해 발표하였다.
김경관 장학관은 경기꿈의학교 성장 방안으로 기초지방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이 상시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협의체 구성과 운영, 경기지역 꿈의학교의 균형적 성장,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예산 확대 등을 제안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문병선 부교육감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학생 한 명, 한 명의 꿈을 위하여 경기꿈의학교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고, 이를 위해 지자체에서 경기꿈의학교를 지원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