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대중교통 이용 편의 높여…마을버스 노선 조정 및 연장 과천시, 대중교통 신규수요 등 여건 변화에 따라 마을버스 증차 및 노선 연장 장윤희 기자 2022-10-27 16:44:18

과천시는 3번, 5번 마을버스의 노선 조정 및 연장을 통한 개편으로 원도심과 과천지식정보타운을 원활하게 연결하고 운행 차량 증차를 통해 주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높인다고 27일 밝혔다.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대중교통 이용 편의 높여...마을버스 노선 조정 및 연장

이번 노선 개편은 주요 지하철역과 시내버스 정류장 연계를 강화하여 환승이 용이하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노선이 조정된 3번 마을버스는 과천시청-과천여고-문원초-지식기반산업단지-갈현초등학교를 지난다.

 

기존에는 시민회관-래미안슈르-경기과천교육도서관 등 중앙로를 중심으로 노선이 운행됐으나, 노선 개편을 통해 학교와 가까운 지역으로 정차 지점을 대폭 조정됐다. 이에 따라, 버스를 이용해 통학하는 학생들의 도보거리가 대폭 줄어들게 됐다.

 

5번 마을버스는 당초 시민회관-사기막골-세곡마을을 지나는 노선이었으나 과천지식정보타운 내에 최근 입주 완료한 아파트 단지를 경유하도록 노선을 연장했다. 앞으로는 시민회관-사기막골-세곡마을-푸르지오벨라르테(아파트)-제이드자이(아파트) 등을 지나게 된다.

 

특히, 과천시는 3번과 5번 마을버스의 운행 차량을 1대씩 증차해 평일 운행 횟수를 이전보다 6~8회 확대하고, 배차간격은 15분 이상 축소해 주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개편된 노선은 28일 첫차부터 적용된다.

 

과천시는 앞으로도 과천지식정보타운 공동주택 단지 입주 및 기업 입주 기업 상황에 맞춰 운행 버스의 노선 조정을 시행할 계획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세심하게 살피고 챙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저상·친환경 전기버스 도입을 확대한다. 27일부터 6번 마을버스 노선에 2대의 저상·친환경 전기버스가 도입됐으며, 3번과 5번 마을버스 노선에도 오는 연말까지 저상·친환경 전기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최신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