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오산 세마초등학교, "심리·정서 회복을 위한 문화예술프로그램" 홍충선 기자 2022-04-26 11:46:42

경기 오산시에 위치한 세마초등학교(교장 허옥경)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발생한 스트레스, 불안, 우울 및 위축감 등이 학생들의 심리·정서 건강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감소시키고, 일상 회복 단계에 접어들며 학교생활에 대한 행복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25일,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문화예술 공연(오감만족 힐링 매직쇼) 관람을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교육부의 <교육 회복 종합방안> 중 <몸과 마음 회복-심리‧정서 및 사회성·건강 결손 회복 프로그램> 지원으로 진행되었다. 공연 내용은 사람과 동물, 환경에 대한 의미 있는 이야기를 유쾌하고 신기하며 화려한 마술과 아름답고 감성적인 샌드아트로 표현하여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내용이 포함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눈앞에서 직접 펼쳐지는 마술과 샌드아트를 보면서 온라인 미디어를 통해 보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생생한 재미를 느끼고, 마스크를 쓰는 답답함 속에서도 커다란 환호와 박수로 즐거움을 마음껏 표현하며 흥미로운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세마초등학교는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테라리움 만들기 활동 등 앞으로도 학생들의 정서 및 심리회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