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세계시민성함양 프로그램 ‘청‧만‧세(청소년이 만들어 가는 세계시민)’ 1기 운영 안찬준 기자 2022-01-27 11:37:19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세계 시민 사회의 주체이자 책임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전 지구적 문제를 이해하고 민주적 의사 결정 과정을 통해 올바른 해결 방법을 모색해 보는 세계 시민성 함양 프로그램 ‘청‧만‧세(청소년이 만들어 가는 세계시민)’ 1기를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인권, 평화, 문화 다양성과 같은 인류 보편적 가치에 대해 탐구하고 지속가능한 지구촌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어떤 실천이 필요한지 다양한 관점으로 탐색해본 후 전문 강사의 지도아래 직접 책자를 제작해보는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기 참가자는 15명을 모집하는데 초등학교 4~6학년 연령 청소년이 대상이며 오는 1월 27일(목) 9시부터 2월 12일(토) 18시까지 김포시 청소년재단 홈페이지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조성훈 수련관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글로벌 시대에 맞춰 세계시민으로서 전 지구적 문제에 대해 소통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우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6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만세 참가자모집 안내문

최신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