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원, ‘제10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수상 시민의 권익보호위해 열정바쳐 곽미정 기자 2021-12-17 15:39:12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원은 17일, 본 회의장에서 ‘제10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회 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기언론인연합회 시상식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규모를 대폭 축소해 협회 회장단이 직접 찾아가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광역의원 부문은 지난 14일 경기도의회 의장 접견실에서 최소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약식으로 진행됐다.


성 의원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시민의 뜻이 시정에 올바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맡은바 역할을 충실히 다하여 왔을 뿐만 아니라, 오산 시민의 권익보호를 위해 창의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성 의원은 시민을 위한 입법할동으로 오산시 예산낭비신고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발의 ▲오산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오산시 향토유적 보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오산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안 발의 ▲오산시 아동․청소년 채무 대물림 관련 법률지원 조례안 발의 ▲오산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발의 등 왕성한 의정 활동을 펼쳤다.


성 의원은 “이렇게 뜻깊은 소중한 상을 받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도 있지만 열심히 하겠다”며, “앞으로도 남은 임기동안 시민들이 코로나를 극복하고 일상회복을 통해 활기차고 즐거운 오산시가 될 수 있도록 오산 시민의 삶과 지역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했다. 



박익희 경기언론인연합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정치인은 주민들의 실상과 민생현장을 가장 잘 아는 사람으로서 주민의 삶을 개선할 책임이 있다”며 “이민위본(利民爲本⋅오직 시민을 이롭게 하는 것을 근본으로 삼는다 뜻)은 정치인의 기본자세”라고 말했다.


지난 2011년 발족한 경기언론인연합회는 경기1뉴스, 경기데일리, 경기인뉴스, 경인저널, 경인통신, 경인투데이뉴스, 교통뉴스, 농촌여성신문, 오산인터넷뉴스, 에코피아뉴스, PBS평택방송 등 매년 투철한 사명감으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경기도내 광역의원과 기초의원을 선정해 의정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본 상을 수상한 의원은 국회의원, 기초단체장 등 영전한 수상자를 많이 배출했으며, 2022년 경기언론인연합회 차기 회장은 경기인뉴스, 오산인터넷뉴스 홍충선 대표가 경기언론인연합회를 이끌어 간다.


최신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