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부천시, ‘스마트 시티패스’ 경인히트상품 대상 수상 데이터얼라이언스 부천시와 함께 공유경제플랫폼으로 시민의 편리한 이동생활 지원 곽미정 기자 2021-11-25 11:28:54

부천시민들의 편리한 이동생활 및 대중교통 비용 절감을 위해 운영중인 ‘스마트 시티패스’가 지난 24일 경인일보가 주최한 2021 경인히트상품 시상식에서 자치단체부문 스마트혁신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배상록 경인일보 대표이사 사장(왼쪽)이 부천시(오른쪽)에 인증서를 전달한 모습

올해로 30회째를 맞이한 경인히트상품 공모전에는 지자체와 기업체 부문으로 나눠, 지자체만의 특화된 서비스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상품 30개(지자체4, 기업체26)를 선정했다.

 

부천시는 ‘2016 경인히트상품’에서 전국 최초 구를 폐지한 행정혁신으로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올해는‘스마트 시티패스 앱’을 통해 ‘시민들의 편리한 이동생활’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21 경인히트상품 시상식에서 `스마트시티패스`가 자치단체부문 스마트혁신분야` 대상`을 수상하는영예를 안았다.

‘스마트 시티패스’는 알뜰 교통카드 연계를 통한 대중교통 비용 절감, 대중교통과 공유모빌리티 간 통합 환승·결제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였으며, 친환경·스마트 교통체계 구축을 통해 주차·교통 문제를 완화하고자 했던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신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