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한국당, ‘성인지 감수성’ 판결 전주혜 변호사 등 女법조인 7명 영입 황교안 “여성, 취약계층 위해 일한 생활법률현장 법조인들 모셔 기뻐” 곽미정 기자 2020-02-04 14:12:31

자유한국당은 4일 전주혜 변호사 등 여성 법조인 7명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2020 9번째 영입인사를 소개하는 한국당. (사진=김상림 기자)자유한국당이 ‘성인지 감수성’ 대법원 판결을 이끈 전주혜 변호사 등 여성 법조인 7명을 4일 영입했다. 이번 영입 인재들은 가정, 여성, 학교폭력 등 다방면의 전문 법조인들이다.


자유한국당 인재영입위원회는 4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2020 아홉 번째 영입인사를 소개했다. 각각 전주혜·정선미·김복단·유정화·홍지혜·오승연·박소예 변호사 7명을 소개했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인재영입 키워드는 여성과 정치, 법치, 그리고 생활정치까지"라며 "그동안 여성과 취약계층을 위해 생활 법률 현장에서 열정을 다해 일해온 여성 법조인 7분을 모시게 돼 기쁘다. 여성 친화정당 면모가 더 강해지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전주혜 변호사는 ‘미투’ 관련 성인지 감수성 대법원 판결을 최초로 이끈 인사다. 정선미 변호사는 숭실대학교 상담센터 성희롱 성폭력 사건 관련 자문변호사,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 사무차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변호사다.


김복단 변호사는 가정폭력과 주거문제를 주요 분야로 하고 있으며, 홍지혜 변호사는 양육비 미지급자에 대한 신상정보 공개 관련, 배드파더스 명예훼손 사건 변호인단에 참여해 무죄를 이끌었다. 유정화 변호사는 서울지방변호사회 학교폭력대책위원으로 활동하며 자유한국당 미디어특별위원회 위원으로도 활약했다.


오승연 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 일가정양립위원으로 다문화가정 문제의 전문가다. 박소예 변호사는 한국여성변호사회 이사로 활동하며 양성평등에 대한 분야에 대한 해박한 법률지식을 가지고 있다.


한국당은 “이들은 그간의 활발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여성들이 겪는 성범죄 문제, 생활에서 발생하는 여러 법률문제, 자녀 교육 관련 및 경제 문제에 대한 상담과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여성이 행복한 나라를 위한 정책을 만드는데 일조할 것”이라며 기대를 밝혔다. 


전 변호사는 "한국사에서 남성의 벽이 굉장히 높았다. 그 벽을 낮추는 데 기여하겠다"며 "여성들의 섬세함으로 국민들에게 다가가는 정당으로 총선 승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신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